DIVX 플레이어(TViX), Divico Xroid B1 mini-일반TV를 스마트TV처럼 만들어 영화,동영상을 볼수 있게 해주는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

 

어머니가 지난 방송이나 영화를 보고 싶다고 할때가 자주 있는데, ipad나 스마트폰으로 보여주면 너무 화면이 작다고 하시고, xbox를 이용해서 보여드리는 방법은 smi자막을 지원하지 않고, 재생이 안되는 동영상이 많더군요.

XBOX360 홀리데이 패키지(신형 250G 본체, 키넥트센서)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리뷰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micro HDMI 케이블 구입해서 스마트폰과 PC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비디오카드 연결 케이블 변환젠더(HDMI, DVI, VGA, miniHdmi)로 모니터 연결하는 방법 &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자체적으로 usb를 끼워서 보는 방법은 한계가 있고, PC컴퓨터나 노트북에서 hdmi케이블을 뽑아서 보는 방법 또한 번거롭고 제어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구입한것이 디비코의 xroid b1 mini라는 제품으로 일반 텔레비젼(hdmi, rgb등 케이블 지원하는)을 스마트TV처럼 만들어서 방송, 영화 등 동영상을 볼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뭐 이건뭐고, divx는 뭔가라고 헷갈려하시는 분도 계실텐데, 그냥 컴퓨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동영상 재생에 특화되어 있고, 모니터대신에 TV를 키보드와 마우스대신에 리모콘을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1번가 디비코 Xroid 제품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가격은 하드 미포함 제품이 8만원대인데, 이 제품을 비롯해서 TVix Slim S1, Xroid A1, 3D S2 등의 제품이 있는데, bi mini는 2.5인치 하드디스크가 들어가는 제품이고, 다른 제품은 3.5인치 하드가 들어가고, 3D를 볼수는 있지만 성능상으로 큰 차이는 없다고 고객센터에서 그러더군요.

우선 간단히 제품평을 하자면 동영상을 보기에 아주 좋은 제품이지만, 자잘한 버그나 문제들이 많고, UI/UX도 부족한 느낌이 드는데, 어느정도 컴퓨터나 기기 사용에 능숙한 분이면 좋겠지만, 초보자나 기계치라면 상당히 짜증이 날수도...-_-;;

안드로이드(android)기반의 제품이고, 1080p Full HD 시청이 가능하며, 공유기능, Torrent기능, 웹브라우저 기능, 앱마켓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정보 자세히보기 - http://www.tvix.co.kr/KOR/productList.aspx

위 사이트에 가시면 제품별로 기능과 펌웨어파일, 설치파일, 메뉴얼, 고객지원 등을 해줍니다.

위는 하드웨어 내역인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에 mkv, mpg, avi, wmv, divx, vob, tp, ts, dat, iso, mov, flv 등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구성인데, 본체, 리모콘, 건전지, usb케이블, hdmi케이블, 전원케이블, 설치CD롬겸 매뉴얼 cd입니다.

크기는 이런식으로 손바닥보다 약간 큰정도로 상당히 작고 가벼운편입니다.

뒷면의 모습인데, 유선 LAN케이블(무선랜은 만원정도에 별도로 구입을 하셔야 하는데, 랜선을 뽑을수 있으면 굳이 필요는 없겠지요?), hdmi케이블과 video와 audio단자입니다.

WCD420FLCD 42인치 Full HD LCD TV 52만원에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저희집 TV는 hdmi를 지원하기때문에 오디오, 비디오단자는 필요없습니다.

TV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방법

hdmi를 지원하지 않는 TV와 같은 경우 오디오와 비디오단자를 통해서 연결이 가능한지 알아보셔야 할듯 합니다.

우측면에는 전원과 sd카드 슬롯, 내장하드가 있는경우 외장하드로 연결할수 있는 usb케이블과 일반 usb공간이 있어서 usb 메모리를 꼳아서 영화를 볼수도 있습니다.

외장하드용, 노트북용 2.5인치 하드디스크 1TB 히타치 트래블스타 5K1000 (2.5HDD/SATA3/5400rpm/8M) 외장하드용 제품 구입 사용기

위 제품을 구입해서 껴놓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굳이 내장하드는 필요없을듯합니다. 차라리 외장하드케이스를 하나 더 구입해서 외장하드 방식으로 사용하셔도 성능적인 면에서는 별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내장하드로 끼우면 PC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접근을 하거나, ftp로 연결해서 동영상을 넣을수 있지만, 걍 외장하드로 사용하시는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집에서 nas를 사용하신다면 외장하드도 필요없을듯 하고, 하드가격이 부담되면 usb 메모리에 동영상을 넣어서 보시면 됩니다.

hdmi가 있으면 이렇게만 연결하시면 되고, 오른쪽에 사진이 좀 짤렸는데, 무선랜으로 공유기와 연결을 했습니다.

연결을 하면 간단히 화면세팅을 하고, 국가설정을 하시면 되는데, 메뉴얼을 보시면 됩니다.

다만 제품에 메뉴얼이 없고, cd안이나 홈페이지에 있는데, pdf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혹은 출력해서 보시면 되는데, 꺙 하나 출력해서 넣어주면 좋을것을...-_-;;

이 기기에서 재생을 하는 방법은 내장하드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usb로 연결한 외장하드, usb메모리,네트워크를 통한 upnp와 samba 서버를 지원해 줍니다.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Media Servers(upnp/dlna)는 nas나 PC컴퓨터나 문제없이 잘 붙고, ftp 서버는 지원하지 않고, samba 서버는 지원을 하는데 문제가 좀 있습니다.

우선 nas라면 samba서버에 접속을 하려면 액세스 제한이 없어야 합니다. 사용자명과 아이디를 입력받으면 자동으로 접속이 안되는데, 위처럼 접근 제한을 없애야 하더군요.

보안문제가 걸리기는 하지만, 뭐 내부 네트워크라서 큰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설정->네트워크 설정에 가면 수동 네트워크 디스크 설정(네트워크 디스크) 항목은 안됩니다...-_-;;

Ping은 문제없이 날라가지만, 마운트를 하면 마운트 해제:실패라고만 나오는데, 업체에 전화를 해봐도 될텐데요라는 말만...-_-;;

다만 자동 삼바서버는 잡히는데, 이것도 버그인지 문제가 있는데, 제 nas서버의 이름이 BUFFALO_LS-WXL 였는데, _ 이 기호가 들어가면 접근이 안되어서 BUFFALO-LS-WXL 으로 바꾸었더니 이후에는 문제없이 접속이 됩니다...-_-;;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는데, 위처럼 영화, 음악, 사진, 앱, 공유, 마켓, 설정의 기본 아이콘이 있고, 위젯을 추가로 설치가 가능한데, 이제는 정말 TV가 멋진 컴퓨터가 된듯합니다.

영화 movie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내장하드가 나오는데, back 버튼을 누르면 hdd, usb, upnp, netdisk_smaba 등 연결이 가능한 항목이 나오는데, 동영상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과정이 리모콘으로 이루어지는데, 뭐 저야 그냥저냥 하지만, 부모님은 몇번 해보시다가 결국 포기하고, 보고 싶을때 말하면 틀어달라고 하시더군요... 이래서 ui/ux 사용자경험이 중요한듯한데, 이런 부분은 좀 개선이 되어야 할듯 합니다.

리모콘 대신 사용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도 있기는 한데, 리모컨과 거의 유사해서 리모콘을 고장나거나 분실했을때 사용하면 좋은 정도인듯...

그럼 이처럼 해당  장비의 디렉토리 목록과 동영상 파일이 보이는데, 클릭을 해서 보시면 됩니다.

동영상 성능은 기대이상입니다. 8만원정도의 제품이라서 720p동영상이나 제대로 재생이 될까했는데... 1080p도 전혀 버벅거림이 없이 작동을 하고 깨끗하게 초고화질로 잘보입니다.(물론 TV가 지원하는 해상도까지만 지원을 하겠지요?)

위처럼 자막에 대한 수정도 어느정도 가능하고, goto로 이동기간, 보던 동영상 이어보기, 화면비율 변경 등 동영상보기에는 상당히 만족스럽더군요.

영화 벤허 mkv 파일 15.3기가짜리 1080p.BluRay.X264도 잘 돌아갑니다.

또 하나의 버그는 큰 동영상을 보다가 goto로 재생시간을 변경하면 소리가 안나오는데, 이 기기는 켜둔상태로TV를 껐다가켜면 다시 소리가 나오는데, 일반 삼성 모니터에 붙여봐도 같은 증상인것을 보니 버그인듯한데, 큰용량의 파일이나 고화질의 파일의 경우에 종종 생기고는 합니다.

그래도 매번 작은 노트북에서 영화를 보다가, 42인치 TV에서 영화를 보니 극장에 온것만큼은 아니더라도, 정말 보기에는 좋더군요~

일반 컴퓨터가 windows기반이라면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os기반으로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을 통해서 위젯이나 유튜브, 인터넷, 메일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위는 유투브 앱인데 저렇게는 보여지지만, 동영상 실행은 안됩니다...-_-;;

Gmail 앱을 통해서 메일 확인이 가능하고, 인터넷 검색도 가능하지만 모바일 화면으로 출력이 되기때문에 좀 뻘쭘합니다...-_-;;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아직은 테스트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자체적인 market가 있어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는데, 문제는 위처럼 화면이 깨져서 나오고, install을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데, AS 고객센터 전화를 해보니 이부분에 대해서 문제를 알고 있고, 수정중이라고...-_-;;

CyberLink PowerDVD로 컴퓨터 PC에서 화면이 두개인 3D 동영상을 입체로 보는 방법

3D 동영상을 보니 문제없이 재생이 되지만, 화면은 이렇게 나오는데, 3D S2라는 제품을 구입하면 제대로 보일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남들에게 추천을 해주기는 좀 그렇더군요.

장점으로 치자면 고용량 동영상도 문제없이 잘보여서 TV를 컴퓨터처럼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 불편한 UI,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기능들, 자잘한 버그들이 꽤 많은것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물론 차후에 펌웨어가 업데이트되어서 개선될수 있는 문제들이기는 하지만, 2012년 2월에 1.2.01 버전이 나온후에 1년동안 전혀 업그레이드가 없다는것은 좀 문제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처음에 구입후에는 동생에게도 강력추천을 했고, 동생도 하나 구입을 할까 생각중인데, 이 제품 말고 다른 제품을 한번 써보는게 좋을듯하기도 하더군요.

11번가 디비코 Xroid 제품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유니콘 DiVX Xtreamer SideWinder 제품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동생집은 위의 제품으로 구입을 하라고 할까 생각중인데, 가격대는 9만원대로 조금 비싸지만, nas기능도 있고, 꽤 괜찮아 보이는데, 물론 위 제품도 사용해보면 장단점이 있겠지요...^^

암튼 집의 TV를 컴퓨터의 모니터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divx player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한데,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홈시어터를 제대로 즐길수 있게하는 제품으로, 문화생할을 더 즐겁고,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고, 다른 집이나 사무실, 콘도 호텔 여행을 가시면 요즘은 대부분 hdmi를 지원하는 TV가 있는데, 이 제품을 가지고가시면 매일보는 공중파방송외에 가져간 영화나 방송, 다큐 등을 볼수도 있는데, 휴대성이 좋아서 이동시에 가지고 다니기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