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 비디오 플레이어, 안드로이드폰 최고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추천앱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는 거의 필수 아이템인데, 기본 내장 프로그램은 mp4 등 일부 동영상 파일 재생만을 허용해서 인코딩을 해서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켓에서 상용화된 앱을 설치하고 나면 이러한 과정없이도 재생이 가능한데, 동영상플레이어가 많기는 하지만, 마땅히 입맛에 맛는 앱이 없었는데, 동생의 소개로 알게된 MX 플레이어를 사용해보니,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가려운곳을 잘 긁어주는 괜찮은 앱인듯 합니다.

MX 비디오 플레이어는 가장 편리한 안드로이드 비디오 플레이어로 S/W코덱을 내장하여서 대부분의 비디오 형식을 재생할 수 있으며,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a) 멀티코어 디코딩 - 안드로이드 동영상 플레이어 중 최초로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듀얼코어 장치에서 최대 70%의 성능 향상이 확인되었습니다.

b) CPU 최적화 - ARM® NEON™ 지원 프로세서, NVIDIA® Tegra™ 2 프로세서 등 CPU 유형에 최적화된 코덱 및 렌더링 엔진을 탑재하여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c) 멀티터치 비디오 줌 - 멀티터치를 이용하여서 비디오 화면 크기를 손쉽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d) 자막 스크롤 - 자막을 스크롤하여서 전후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e) 선명한 자막 - 타 플레이어에 비하여 월등히 선명하게 표시되므로 밝은 화면에서도 쉽게 읽을수 있습니다.

f) 허니컴 지원


- SubRip(.srt)
- Sub Station Alpha(.ssa/.ass)
- MicroDVD(.sub/.txt)
- SubViewer2.0(.sub)
- SAMI(.smi/.sami)
- MPL2(.mpl/.txt)
- PowerDivX(.psb/.txt)
- TMPlayer(.txt)
- Matroska (.mkv) Subtitle Track. (text, ass/ssa only)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가장 답답한것중에 하나가 여기저기 들어있는 동영상을 찾아서 보는것인데, 초기화면에서 디렉토리별로 볼수 있는 동영상을 편리하게 보여주더군요.


재생시에 화면은 캡쳐가 안됬네요~
재생시에도 자막선택, 화면설정, 속성,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소리크기 조절이나 재생구간 이동 등도 화면터치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자막파일도 지원해줍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외에 코덱을 별도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설정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pro버전은 유료이고, 일반버전은 광고가 있지만 무료로 제공이 되는데, 마땅한 동영상 플레이어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한번 써보시면 아주 마음에 들지 않을까 싶은데,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TED Air,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TED 강연 동영상을 보는 프로그램
Vital Player Pro, 안드로이드용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동영상 90도 Rotate 회전시키기 - 다음팟인코더, 바닥(Badak), 버추얼덥(VirtualDub)
Daum 팟플레이어, 수많은 기능을 포함한 추천 동영상플레이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