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설정화면에 내부(집 와이파이 wi-fi)에서는 접속이 되지만, 외부(회사, 3G, LTE)에서는 ddns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방법

 
반응형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면 직장이나 외부에서 집컴퓨터를 켤수도 있습니다(노트북등 지원되지 않는 기기도 있습니다). 그래서 ftp나 원격접속을 해서 집의 자료를 사용할수 있는데, 아마 보안문제로 기본으로는 작동이 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우선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집의 PC컴퓨터나 노트북이 wol기능을 지원해야 하고, ddns 서비스를 신청(무료)하셔야 합니다. 집의 인터넷 회선이 ip가 고정이라면 필요없겠지만, 변경이 되기 때문에 ddns서비스를 이용해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192.168.0.1 iptime 관리화면에 들어가신후에 보안기능 -> 외부접속보안에 들어가서 원격 관리 포트 사용을 체크해주시고, 포트번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포트번호는 1234라고 넣는다면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같은 테블릿에서 http://ddns설정주소:1234 로 외부에서 3G, LTE, 인터넷으로 접속을 하면 집에서 연결하는것과 같이 관리화면이 뜨는데, 거기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신후에 특수기능 -> wol 기능으로 가서 원하는 PC를 켜시면 됩니다.(물론 이전에 mac id를 등록해서 해당 컴퓨터를 등록해 놓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ddns가 문제가 있어서 http://ddns주소명.iptime.org 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 위의 화면처럼 시스템요약정보에서 외부 ip 주소를 찾아서 접속을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만약 아이피주소로 접속이 된다면  ddns의 문제이니.. 설정을 다시해보시거나, 새롭게 ddns를 만드셔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는 경우에는 아이피타임측에 연락을 해서 as나 문의를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위와 같은 앱이 나와있기도 한데... 스마트폰의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를 하셔서 사용을 해도 좋지만, 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후에 기기를 등록해놓으시면 wol도 편리하고,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PC컴퓨터에서 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지만, 위의 앱으로 하면 바로 설치가 가능하니 iptime 사용자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iptime에서 내 공유기에 wi-fi로 접속하면 안내화면 뜨게해서 공지사항이나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

iptime 유무선 공유기 최신버전으로 펌웨어OS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PC컴퓨터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ipTime 유무선공유기 N6004R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IP TIME G007 & G002 (무선안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