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서울등축제, 청계천에서 열리는 네부타 입체 연등의 환상적인 야경 추천 행사(교통편, 주차)

 
반응형

서울 등 축제(Seoul Lantern Festival 2012)가 청계천에서 2012년 11월 2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데, 종로 종각에 갔다가 잠시 들려보았는데, 참 멋지더군요~

2010년 부처님오신날 연등축제 - 종로 조계사

네부타 - 부처님 오신날 볼수 있는 종이로 만든 3차원 입체 등불 인형

보통 부처님오신날 행사로 동대문에서 조계사까지 행진을 할때 많이 보이는것인데, 종이같은것으로 입체 모양으로 만들고, 그안에 전구를 넣는것으로 네부타라고 하더군요.

뭐 낮에 가셔도 볼만은 하겠지만, 저녁에 가시는것에 비할바는 아니니, 저녁시간에 꼭 들려보시면 좋을듯합니다.

행사위치는 광화문광장부근의 동아일보쪽인 청계광장부터 세운교까지 1.5km구간이며, 점등시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라고 합니다.

서울 등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eoullantern.visitseoul.net/

오후에 들려서 찍은 사진인데, 낮에 보면 이런식으로 인형같은것이 서있습니다.

이런식으로 1.5km를 쭉 이어져 있으니 참 긴데.. 낮에도 사람들이 꽤 많네요...

저녁에 들리시면 조명이 들어오면서 이런식으로 멋지게 보여집니다~

그리고 각 작품마다 옆에 설명이 붙어 있더군요~

한양도성, 선조들의 이야기, 백성들의 일상, 열린 서울 등의 테마를 가지고 있다는데, 조선시대를 이야기하는듯 합니다.

이 성문은 아무래도 남대문이 아닐까 싶네요..^^

청계광장 입구에서는 개막식 행사로 아이돌이 나와서 공연을 하기도 했다는데, 더블랙이라는 팀이 식후행사에 나왔다고~

가까이가보니 디테일이 상당합니다. 만져보니 종이종류 같은데, 과연 행사기간중에 비가내려도 상관이 없을지는 모르겠네요.

찾아보니 특수종이로 비가올경우 비에 찢어지지않는특수종이로 그냥창호지가 아니라고 하네요~

여기저기에서 가족, 연인들.. 퇴근하면서 들린 직장인들이 셀카와 기념촬영을 많이 하시더군요~

정말 멋진 행사로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한데, 개인적으로는 이 행사를 한강에 배를 띄워서 운치있게 하면 어떨까 싶더군요. 예전에 무슨 행사때도 한번 그런적이 있었는데, 꽤 운치있고, 환상적인 느낌을 받았는데, 뭐 한강이 좀 넓기는 하니, 여의도를 맴도는 식으로 하면 꽤 멋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서울 등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eoullantern.visitseoul.net/

당연히 입장료가 없는 무료행사인데, 체험행사로 등을 3천원에 구입해서 전시를 할수도 있고, 직접 등을 만드는 행사는 5천원에서 만원정도가 들며, 2012년 새해기원 소원지달기 행사는 천원에 참여가 가능하며, 촛불을 넣은 등에 소원을 적어서 청계천에 뛰우는 유등행사는 3천원에 참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수능을 앞둔 수험생이나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연인들이 띄워보시면 바람도 쐬고,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보문고 광화문점 영업시간 안내 (평일, 주말, 설날, 추석 등의 휴무 휴점일 소식)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 영업시간 안내 (평일, 주말, 설날 추석 등의 휴무 휴점일 소식)

반디앤루니스 종각 종로타워점 영업시간 안내 (평일, 주말, 설날, 추석 휴점 휴무일 소식)

교통편은 지하철은 광화문, 종각, 을지로입구 등에서 내려서 오시면 되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것이 좋기는 한데, 자가용으로 오시는 분은 주차가 좀 힘든 동네입니다. 다만 위의 대형서점에서 책을 구입하시면 2-3시간정도까지는 자동차 무료주차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