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Streamer HD, 아이패드(ipad)에서 PC, Mac 컴퓨터 원격 제어와 영화, TV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한 추천 앱

 
반응형

avstreamer은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는 앱인데, 일반 원격제어 어플의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이고, 동영상 재생에 PC의 카메라와 TV수신카드 동영상까지 스트리밍으로 재생이 가능한 어플인데, 스트리밍 기능이 정말 멋진 앱으로 잘만 활용하면 컴퓨터 한대와 아이패드로 각각의 동영상을 재생하는 등 아주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앱스토어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us/app/avstreamerhd/id521122624?ls=1&mt=8

유료앱으로 갸격인 $4.99이고, 아쉽게도 무료 체험판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AVStreamer - PC컴퓨터나 맥Mac 원격제어와 동영상 리모트 재생 플레이어 기능의 추천 앱 할인소식

Windows8에 아이패드(ipad2)로 PC컴퓨터 원격제어로 연결해서 서피스(Surface)처럼 사용해보는 방법(AVStreamer HD 앱을 이용)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PC에 서버용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약간을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http://avstreamer.eplayworks.com/

위 사이트에 가서 PC컴퓨터나 맥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 PC는 xp, vista, windows7을 지원하고, mac은 mac os x 10.6, 10.7 버전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후에는 몇가지 코덱(codec)을 설치할꺼냐고 물어보는데, 동영상이나 음악파일 재생을 위해서는 가급적 설치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면 보안코드 생성을 해야하는데, 비밀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허브연결정보 설정을 통해서 쉽게 검색되고, 안전하게 연결이 가능한데, 필수선택 항목은 아닙니다만, 집에서 같은 공유기를 통해서 접속을 하지 않고, 외부에서 접속을 할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니 가급적 설정을 미리 해주셔야 나중에 외부에서 접속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PC쪽의 설정화면인데, General에서는 프로그램 설치시에 입력한 기본 필수 정보들입니다.

HUB 사용은 나중에 외부에서 접속을 할때를 위해서 미리 설정해 두시면 좋습니다.(아이디는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는 사용할수 없이니,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Advanced에서는 포트번호나 외부설정, 오디오설정등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오디오설정에서 연결시 자동으로 음소거가 있는데, ipad에서 컴퓨터에 접속을 하면, PC의 소리는 음소거를 하는 기능인데, 이 기능이 꽤 유용한듯하더군요. 

영화폴더 및 TV카드 관련 설정도 있는데, 저는 TV수신카드가 없는 관계로 페스~

2012 런던 올림픽 실시간 방송 생중계를 볼 수 있는 방법인 PC컴퓨터 사이트와 스마트폰, 태블릿 앱

다시 앱을 실행하면 접속하는 방법은 저장된 프로파일을 이용하는 방식, 허브(hub)를 이용해서 안전하게 접속하는 방식등이 있는데, PC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등록하면 같은 아이디의 컴퓨터를 자동으로 인식해 줍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auto, hub, udp, tcp 등을 지원하는데, 걍 기본값으로 접속을 하는것이 가장 속도가 좋은듯 합니다.

hub를 설정하니 따로 프로필을 설정하지 않아도 이렇게 자동으로 잡히더군요.

연결을 클릭하면 보안번호(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마우스나 키보드가 아닌, 손가락 터치와 가상키보드로 작동하는것인데, 그리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고, 몇번 사용하시다보면 금세 익숙해 집니다.

독특한것이 다른 원격 제어 프로그램들은 기존 컴퓨터의 해상도를 그대로 보여주는것이 대부분인데, avstreamer는 컴퓨터의 해상도를 아이패드에 맞추어서 1024*768로 바꾸어 주네요.

물론 앱을 종료하면 원래데로 다시 복구가 되는데, 각종 프로그램들의 창이 조금 작아지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PC의 해상도를 강제로 다시 원래대로 변경이 가능하기는 한데, PC의 해상도를 변경하면 아이폰에서의 해상도도 PC의 해상도에 맞추어서 자동으로 변경이 되는데, 뭐 그리 볼만하지는 않아서 그냥 두시고 사용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간단하게 PC 노트북에 접속해서 PC의 동영상을 재생하는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원격제어 앱들과 크게 차이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 원격제어앱의 가장 큰 장점인 영화, TV 스트리밍을 사용해보면 꽤 괜찮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단의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뜨는데, 물론 PC에서는 뜨지 않고, 아이패드에서만 뜨는데, TV나 카메라와 설정에서 정한 영화 폴더가 뜹니다.

영화폴더는 상위폴더로 이동을 하지 않으니 설정에서 적절하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에 있는 웹캠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물론 컴퓨터에서는 스트리밍 화면은 보여지지 않아서 원격으로 집의 상태를 볼때는 아주 유용할듯합니다.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nas에 있는 폴더를 영화폴더를 설정하고 영화를 몇편보는데, 간혹 mp4, mkv중에 실행이 안되는것도 있는데, asf, avi 파일은 문제없이 잘 재생이 됩니다.

자막이 있는 애니 동영상을 실행해보니 잘나오는데, 720p 동영상도 잘나오네요~

처음에 원격제어 부분만 볼때는 뭐 다른 앱들과 별차이가 없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니 오~ 정말 괜찮고, 마음에 드네요...

예를 들어 아이패드를 들고 휴가를 갔는데, 아이패드에 용량이 부족해서 동영상을 몇개 넣어가지 못했을때, wi-fi가 터지는곳에서 집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켜고, 접속을 해서 영화를 보는 방식으로 사용을 하거나, 집에 무슨일 없나 하면서 웹캠을 확인해 보신다면 정말 유용할듯 합니다.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다만 위의 테스트환경이 같은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속도가 잘나왔는데, 옆집의 wi-fi를 사용해서 외부에서 HUB로 접속을 해보니 아무래도 속도는 좀 떨어지더군요. 대략 1080p나 720p 동영상은 무리이고, 450p정도는 약간씩 끊기는 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뭐 꼭 외부에서 사용을 하지 않더다도, 집에서 나는 내 컴퓨터로 작업을 해야하는데, 아이들이 컴퓨터로 동영상이나 만화영화를 보여달라고 하는 경우등 다양한 활용방법이 나올듯한데, 집에 nas 저장장치가 없는 경우에는 아이패드로 2대의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멋진 기능의 앱인듯 합니다.

AVStreamer - PC컴퓨터나 맥Mac 원격제어와 동영상 리모트 재생 플레이어 기능의 추천 앱 할인소식

Windows8에 아이패드(ipad2)로 PC컴퓨터 원격제어로 연결해서 서피스(Surface)처럼 사용해보는 방법(AVStreamer HD 앱을 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