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농마트, 식자재 전문마트로 저렴하고, 다양한 식료품이 구비된 추천 할인매장(가락본점, 상암점)

 
반응형

다농마트라고 식자재를 전문으로 하는 마트인데, 상당히 저렴하고, 다양한 품목이 있는 대형마트와 비슷한 마트입니다.

자영업, 식당을 하시는 분들이 애용을 하는곳이지만,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출입해서 저렴하게 삭자재를 구입할수 있는곳입니다.

가락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에 하나가 있고, 마포구 농수산물센터에 한곳이 있는데, 제가 가본곳은 마포 상암점입니다.

가락본점 02-407-1171 상암점 02-303-9893-5 지도는 찾아보니 구리시 수색, 금천구 독산동, 안산시 상록등에도 지점이 있는듯 한데, 홈페이지는 별도로 없는듯 하더군요. 

내부의 모습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려봤는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포점은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남문 쪽의 마포농수산물시장내에 있는데, 다농마트(dangong mart)외에 수산물, 과일, 채소 등의 판매처가 있습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민어회, 개불을 구입해서 먹어보다!   

마포 농수산물 시장, 저렴하고 싱싱한 활어 회와 냉동식품들이 가득한 곳

입구에들어가면 다양한 청과물이나 수산물, 회감 등을 판매를 하는데, 함께 들려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왼쪽으로 들어가면 다농마트인데, 마트외에도 핸드폰 판매, 홍삼, 정육점, 제과점, 식당등도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상당히 아침 일찍부터 하는데, 희망근로 상품권 가맹점 지정업소라고 합니다.

 희망근로 상품권 사용하기

 전국방방곡곡 문전성시 프로젝트, 문화를 통한 전통 재래시장 활성화 시범사업과 온누리 상품권

1층만을 상당히 넓게 사용하는데, 입구부터 보시면 일반 대형마트와는 차별화되어서 약간은 창고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이렇게 식당에서 사용하는 식자재를 판매하는데, 대형마트나 슈퍼마켓 등에서 볼수없는 제품들이 가득합니다.

물론 일반인들을 위해서 이런식으로 소용량과 단품도 판매를 합니다.

가격은 물론 상당히 저렴한편이여서 인터넷 오픈마켓인 11번가, 옥션, G마켓에서 구입하는것에 비해서 저렴한 물건이 상당히 많은데, 대형마트는 보통 생필품을 미끼상품으로 저렴하게 팔지만, 다른 제품들은 꽤 비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다농마트는 전반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박스채로 판매를 하기도 하는데, 캠핑용품등도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를 합니다.

난지캠핑장 매점과 근처 대형마트 다농마트, 홈플러스의 가격 비교

인근에 난지캠핑장과 노을공원인가 하늘공원에도 캠핑장이 있는데, 구내매점이 있기도 하지만, 이곳에서 물건을 구입해서 가시는것이 훨씬 저럼한 편입니다.

물건은 먹는것쪽은 대부분있고, 식당에서 사용하는 그릇, 용기등은 물론, 기저귀, 분유, 칫솔, 욕실용품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습니다.

식당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거의 다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옷이나 전자제품도 몇가지가 있기는 한데, 모두 식당운영과 관련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오면 가장 신기하고, 재미있는것이 바로 냉동식품 코너인데, 정말 대형마트나 재래시장에서 볼수없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많이 있는데, 상당부분은 식당에서 안주나 반찬등에 이용되는 제품이데, 좋아하고, 자주먹는 제품이라면 양이 많기는 하지만 구입해서 두고두고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위는 제가 다농마트에 구입한 제품들의 간단 구입 사용기들입니다.

정말 한번 들려보시면 입이 딱벌어질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내부에 정육코너도 함께 있고, 고기도 냉동 삼겹살이나 양념갈비등 캠핑이나 집에서 손쉽게 먹을수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우동이나 라면에 넣어서먹으면 좋은 건더기 스프나 각종 소스는 이곳아니면 구하기도 힘들지요...^^

식당용 용품 및 일상 생활용품도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를 합니다.

음료수같은 경우도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 비해서 몇백원씩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핫식스(Hot 6), 번 인텐스(Burn Intense),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Red BullEnergy Drink) 고카페인 음료수 비교 및 인터넷 최저가 판매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마카아또와 크림 커피 구입 시음기

참치나 연어 회감들도 판매를 합니다~

족발, 편육, 오리고기, 닭고기, 훈제치킨 등 손쉽게 먹을수 있는 안주류도 꽤 많이 있는데, 제가 애용하는 코너라는...^^

햄, 덴뿌라(오뎅) 등은 정말 종류가 이렇게 만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있고, 청과등도 판매를~

각종 양념류는 정말 보기도 힘든 희안한 미국산, 일본산인 미제와 일제 수입품도 판매를 하더군요~

이런식으로 깡통에 들어있는 스팸이나 로스팜도 정말 오래간만에 보내요~ 왜 대형마트나 수퍼에서는 이런 제품을 판매는 안하는지...

상당히 저렴하고, 다양한 품목이 있는 마트로 한번 들려보시면 입이 딱벌어질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물론 요즘처럼 핵가족시대에 한꺼번에 물건을 사둔다는것이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좋아하는 제품은 저렴하게 구입을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회원카드가 있어서 사업자나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할인도 가능하며, 대형마트는 매월 2.4째주에 휴무를 하지만, 다농이나 하나로마트같은 경우는 규제를 받지 않는듯 하니 참고하시고,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