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업의 조건, 지속 가능한 수익과 성장을 창출하는 기업의 패러다임 도서 리뷰

 
반응형

요즘 정말 오랜 가뭄끝에 장마전선이 북상을 하면서 해갈이 조금씩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한번에 가뭄이 해결되는것도 좋지만, 자연과 사람에게 가장 좋은 비는 어떻게 내려야 좋을까요? 당연하 가뭄끝에 한번씩 해결되는 단비보다는 꾸준하게 조금씩 내려주는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러한 측면에서 기업의 수익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식은 대박상품으로 가끔씩 크게 히트를 시키면서 홈런에 의지해서 운영을 하는 방식이 좋을까요, 작지만 다양한 품목을 통해서 야구의 단타방식으로 다양한 수익원을 창출하는 식으로 접근하는것이 좋을까요? 이 책에서는 전자보다는 후자를 통해서 지소가능한 수익과 성장을 만드는 기업의 패러다임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물론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개인적으로나 직장이나 사업적인 측면에서의 모습을 보면  1루타, 2루타와 같은 방식으로 꾸준히 점수를 쌓아올리기보다는, 홈런과 같은 대박을 노리면서 살고 있는 경향이 많은데, 이 책에서는 대박을 노리는 방식의 맹점을 통해서 잘못된 성장방식과 진정한 성장을 이야기하며, 이를 통해 성장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해서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하는 내실성장을 이루어야 한다고 말하며, 그를 위해서는 역시나 기본에 충실하고, 혁신가 가치제안 창출을 통한 방법론을 이야기합니다.

성장 기업의 조건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램차란(Ram Charan) / 양유석역
출판 : 더난출판 2012.06.25
상세보기

이러한 이야기는 비단 기업뿐만이 아니다, 자기개발적인 측면, 주식과 같은 재테크, 다이어트와 같은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만한 메세지인데, 모든 일에 있어서 정도는 기초와 기본이고, 대박이라는 환상보다는 꾸준하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것인데, 이 책에서는 큰 꿈과 비전을 가져야 하지만, 중요한것은 현실에서 단기목표를 통해서 한발한발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것을 다양한 사례와 패러다임을 통해서 이해시켜주더군요.

책의 내용은 기업의 마케팅, 기획, 경영에 대한 방식으로 설명되고 있지만, 책을 읽고 나니, 회사 운영이나 경영적인 측면보다는 삶을 바라보는 자세나 태도에 대해서 한수 더 배운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 책에서 말하는데로 꾸준히 안타를 칠수 있는 실력을 키우다보면 우연한 홈런이 아닌, 실력으로 치는 홈런도 나오게 될것이고, 그런 과정속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게 될듯한데, 기업 성장의 왕도는 물론이고, 개인적인 성장에도 많은 시사점을 주는데, 진정한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생각하신다면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경영이나 창업적인 측면에서 많이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기법, 마케팅 방법론 등도 설명을 하고 있지만, 책의 끝부분의 왜 성장이 모두에게 중요한가라는 부분을 읽다보니 다양한 질문속에서 자신의 회사나 자신의 삶을 돌아볼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이직, 구인을 통해서 회사를 들어가려고 할때 들어가려는 회사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에 대한 측면에서도 많은 생각을 할수 있는 괜찮은 책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