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WebStorage, MySyncFolder 에이서스의 클라우드 동기화 저장 서비스 프로그램 사용방법

 
반응형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에이서스 노트북을 구매를 하고, 정품등록을 하면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가 asus webstorage인데, 꽤 유용한 무료서비이이더군요.

네이버ndrive, 다음클라우드, KT ucloud, google drive등 이것저것을 사용해봤는데, ucloud와 비슷한 서비스이면서도 더 실용적이고, 무겁지도 않고 괜찮은듯 합니다.

2G가 무료로 제공이 되는데, mysyncfolder은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특정폴더에 집어넣은 파일을 동기화해주고, backup 기능은 자신이 지정하는 디렉토리를 서버와 동기화해주는데, 내 컴퓨터 PC는 물론 외부에서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MyBitCast & asus webstorage SmartPhone App, 에이수스의 클라우드(Cloud0 서비스 스마트폰용 앱(안드로이드, 아이폰용)

마이폴더싱크는 특정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과 서버와 동기화를 해주는 작업으로 알아서 동기화를 해주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백업 기능인데, 특정 디렉토리의 파일을 서버와 동기화를 해줍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좀 오래걸리기는 하지만, 중요한 파일, 소스 등을 이곳에서 통채로 백업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클라우드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잘 제공하지 않고, kt 유클라우드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하기는 하는데, 좀 프로그램이 무거워서 피씨가 좀 버벅데고는 합니다.

원하는 시간마다 자동으로 백업도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연속백업(권장)도 가능합니다.

apple iphone, ipad와 android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외부에서 집에 있는 파일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물론 접근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asuswebstorage.com/navigate/

속도는 노트북의 무선랜으로 접속을 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한 6시간정도가 걸리더군요...-_-;;

그래도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해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정도로 가벼운듯한것이 장점인듯...

webstorage basic 서비스로 무료이며, 저장공간은 2기가로 조금 적은 편이기는 하지만, 중요한 개발용 소스나 문서 파일등을 저장하고, 외부에서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듯한데, 유료서비스로 돈을 좀 더 내고 사용을 해도 되고, 친구추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Product Model Free storage space and service period
Eee Pad Transformer TF101  Unlimited 1 year
Transformer TF101G
Transformer  ME171
Transformer Prime TF201 8GB;Unlimited
SL101  Unlimited 1 year
B121
기종에 따라서 지원하는 서비스가 좀 다른듯한데, 한글서비스가 잘되어 있기는 한데, asus 노트북 사용자가 아닌 사용자의 사용가능여부는 좀 애매모호한듯하네요.

암튼 asus 노트북 사용자라면 꽤 괜찮은 서비스인듯한데,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사용해봐서 자신에게 괜찮은 서비스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MyBitCast & asus webstorage SmartPhone App, 에이수스의 클라우드(Cloud0 서비스 스마트폰용 앱(안드로이드, 아이폰용)

ASUS AI Recovery Burner, asus live update 울트라북 노트북 설치CD 백업 및 최신드라이버 받는 방법

ASUS 노트북 터치패드 Elan Smart Pad 기능으로 마우스없이 컴퓨터 사용해보는 방법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