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노트북을 구입하고나서 메뉴얼도 제대로 읽어보지 않고, 사용을 하다보니 가장 불편하게 느껴졌던것이 터치패드였는데, 메뉴얼과 동영상등을 보고나니 이제는 마우스가 없어도 될정도라는 생각이 드는 에이서스의 터치패드...
Elan이라는 중국회사의 smart-pad를 사용하는듯한데, 제품에 따라서 Sentelic Finger Sensing Pad(핑거 센서 패드)를 사용하는것도 있는데, 조금씩 사용방법이 많이 다르더군요. 기존에 사용하던 msi에서는 sentelic을 사용했는데, elan의 터치패드는 세손가락을 이용하는 등 좀더 첨단적인듯 합니다.
ASUS Live Update의 제품별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소식을 RSS 뉴스로 구독하는 권장 추천 방법
ASUS Smart Gesture (Touchpad Driver) 터치패드 SW 업그레이드 소식(키보드 입력시 손바닥때문에 마우스가 움직이는 현상 개선)
제품설명서나 asus 노트북에 있는 eManual이나 Asus tutor을 보시면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고, 클릭, 더블클릭, 마우스오른쪽버튼 기능은 물론이고, 두손가락을 이용해서 마우스 휠을 이용한 스크롤이나 세손가락을 이용해서 page up, down 기능을 구연한것은 정말 편리합니다.
windows의 flip 3D기능이나 바탕화면보기 기능등도 구현이 되어있는데, 아쉬운것은 사용자가 이런기능을 직접 지정하게 하면 좋을텐데, 사용을 할것이냐 말것이냐 정도밖에 구현이 안된것은 좀 아쉽더군요.
이런 설정은 제어판->마우스->Elan 탭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Smart-pad의 기능중에 Asus smart Detector이라는 기능도 있는데, 이 기능은 키보드 입력시 손바닥이 터치패드에 닿아 마우스가 클릭되어서 엉뚱한곳에 입력이 되는 오동작을 방지하는 기능인데, 좋은 기능이기는 한데, 약간 미흡한듯합니다.
핑거센서패드는 키보드 입력시에는 마우스포인트가 완전히 멈추어버리지만, 이것은 클릭만 안될뿐 포인터는 움직여서 좀 거슬리더군요. 그래도 나름쓸만하기는 한데, 오작동이 많은 경우에는 위의 화면에서 영역검색을 작게 하거나, 사용자 지정을 통해서 다른곳으로 옮겨놓으시면 좋습니다.
TouchpadPal, TouchFreeze, 노트북 키보드자판 입력시 마우스터치패드를 비활성화해주는 프로그램
뭐 이러한 유틸리티도 있기는 한데,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는 이런 기능은 거의 갖추고 있어서 굳이 필요할까 싶기도 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메뉴얼에도 나와있지 않고, asus tutor을 실행하시면 동영상과 함께 설명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건 두손가락을 이용해서 그림을 회전시키는 모습의 동영상입니다. 프로그램에 따라서 작동하지 않는것들도 있는데, acdsee7에서는 확대축소만 되고, 회전은 안되는데 구글 피카사(picasa)에서는 asus tour에 나오는 터치패드 작동법이 거의 다 먹히더군요.
이건 flip 3d와 page up, down 스크롤을 보여주는데, 마우스만으로 이런 기능을 할수 있다는것이 참 편리합니다. 다만 아직은 처음이라서 익숙하지가 않은데, 좀 익숙해지면 마우스가 굳이 필요없을 정도로 강력한 기능들이 많은데, asus 노트북을 사용하고, elan 터치패드를 사용하신다면, asus tutor을 숙지하시고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