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joy 생활계획표, 아이폰에서 그려보는 나의 24시간 하루일과 계획표 어플 리뷰

 
반응형
국민학교.. 아니 초등학교에 다닐때 방학이 되기전에 숙제로 방학중에 어떻게 하루를 보낼것인지 동그란 원을 그려서 그리던 기억이 나는데, 중학교이후부터 사회생활을 하면서는 그런 방식보다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구글 캘린더, 아웃룩과 같이 주간, 월간 계획 방식으로 많이 접근을 하는듯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하루를 촘촘히 계획하고, 생각해보는데는 이런 방식이 참 많은 도움이 되는데, 디지털방식이 아닌, 아날로그 방식이라고 할까요?

요즘 너무 나태해져서 하루 생활 계획을 좀 제대로 잡아보려고 하는데, 혹시 이런 앱이 없나 하고 찾아보니 아이패드 전용은 없지만, 아이폰용 무료 앱이 앱스토어에 있더군요.

비슷한 한국개발자의 앱중에 생활계획표 yes no라는것도 있는데, 이건 직접 만드는것은 아니고, 여러가지의 질문에 답하면 초딩, 중딩, 고딩, 대딩, 군바리별로 24시간 일과계획표를 추천해주는 방식으로 좀 재미위주인듯 합니다.


생활계획표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여러개의 생활계획표를 만들수 있는 방식으로 요즘같이 날이 갑자기 길어지는 봄, 가을철이라면 매월별로 그려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는 방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기존에 그려진부분을 클릭하면 수정을 할수 있고, 빈공간을 터치하면 새로운 계획을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제목, 아이콘, 시간, 배경색, 설명, 알람 등을 입력할수 있는데, 시간이 중복이 되면 기존 자료를 삭제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처음에는 좀 헷갈려보이지만 금새 익숙해질수 있는듯 합니다.
나중에는 화면에서 시간을 터치로 조정할수도 있으면 더 좋을듯 합니다.

다 그리고난후에는 계획표 제목수정, 배경생변경, 그림으로 저장, 새 계획표로 복사 등의 작업도 가능합니다.
생초보의 애플 아이패드2 (Apple iPad2) 화면캡쳐를 받는 방법과 PC로 옮기는 방법
그림으로 저장은 유료버전($0.99)에서만 지원을 하는데, 화면캡쳐를 받아서 바탕화면등으로 지정을 해도 좋을듯 합니다.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서 계획표를 남들과 공유하는 기능이 있으면 여행이나 MT 등에도 활용할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뭐 이외에는 딱히 다른 기능은 없지만, 계획을 세우는데는 아주 괜찮을듯 합니다.

무엇보다 한눈에 하루를 볼수 있기때문에 좀 넓은 시각에서 하루를 볼수 있고, 틈틈히 빈 틈새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을 해볼수도 있는듯 합니다.

뭐 비단 일과계획뿐만이 아니라, 가족여행, 대학MT, 행사 등에도 이 app을 활용해서 계획을 세우고, 사람들과 공유를 한다면 더 직관적으로 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만에 다시 필요해서 설치를 해보려고하니 현재는 앱스토어에 없는듯 하더군요. 비슷한것이 구름빵 생활계획표라는것이 있는데, 기능상 비슷한데, 무료와 유료앱이 있는데, 무료는 제약이 좀 있기는 하지만, 이 앱보다 깔끔하고 보기에도 좋으니, 생활계획표라고 검색을 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