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마인드(almind), 이스트소프트에서 내놓은 PC용 마인드맵(MindMap) 프로그램 간단 리뷰 사용기

 
반응형

알집을 다운로드 받으러갔다가 보니 estsoft에서 알마인드라는 제품을 새롭게 내놓았더군요.
생각을 정리하거나, 강의내용을 정리하는 등 정리는 하는데, 아주 유용한 제품인데, 사용을 해보니 꽤 깔끔하게 만들어 놓은듯 합니다.


마인드 맵은 토니부잔이 내놓은 개념으로 상당히 많은 책들이 나와있고, PC용 프로그램들도 꽤 많이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마인드 맵 북
국내도서>취미/레저
저자 : Barry Buzan(Tony Buzan) / 라명화역
출판 : 평범사 1994.01.01
상세보기

생각정리의 기술 : 한 장으로 끝내는 천재들의 사고법, 마인드맵
SimpleMind+ (mind mapping), 아이패드용 생각을 정리하는 마인드맵 앱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PC에서는 무료공개 소프트웨어인 freemind, xmind와 mindmanager를 사용해봤고, 아이패드에서는 위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스마트폰이나 테블릿보다는 pc에서 사용하는것이 더 좋고, 더 좋은것은 종이에 직접 그리는것만한 방법은 없는듯 합니다.

freemind도 괜찮기는 한데, java runtime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알마인드가 usb에서 그냥 돌아가면 옮길까했는데, 설치없이 복사를 해서 실행을 해보니 프로그램이 다운되어 버리더군요....-_-;;


처음으로 알마인드를 실행하면 나오는 예제의 화면입니다.
그래픽도 꽤 깔끔하고, 기능도 꽤 다양하더군요.



위 동영상의 터치하는 화면을 보면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용이 나왔나 싶었는데, 그건 아닌듯 합니다.

어찌보면 mindmap은 todolist나 outliner 프로그램을 순서개념없이 화면 펼치는것과 유사한데, 알마인드는 아직 그런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하지만, 일부 mindmap 프로그램들은 마인드맵을 순서화된 todolist로 변경을 해주기도 하는데, 뭐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그런 기능도 추가가 되길 바래봅니다.


꽤 다양한 기능이 있는듯한데, 뭐 굳이 따로 배울필요가 없을정도로 사용하기가 쉬우니, 한번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한데, 직장인이라면 아침에 출근해서 오늘 내가 해야 할일들을 마인드맵으로 정리를 해보고, 학생이라면 오늘 배울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미리 예습을 해보면 아주 좋을듯 합니다.

알마인드 Lite 1.1 다운로드 홈페이지
현재 라이트버전만 출시가 되어있는데, 개인이나 직장 모두 무료이며 ,앞으로 나올 프로버전은 유료화가 된다고 합니다.

FreeMind 홈페이지
XMind 홈페이지
위의 두개의 프로그램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간혹 mm 이라는 확장자 파일이 있는데, 위의 freemind로 볼수 있는 파일입니다.

아무튼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인데, 이번 기회에 마인드맵으로 머리속의 복잡한 생각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