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파이어폭스 주소창에 한글 검색어를 입력했을때 열린검색, 넷피아(netpia)의 한글주소 인식 안뜨게 하는 방법

 

예전에 있던곳에서는 구글의 검색화면으로 넘어갔는데, 인터넷 환경이 바뀌니 넷피아의 한글주소 검색이 뜨는데... 뭐 검색결과가 봐줄만하면 그냥 쓰겠는데, 너무 엄한 검색결과가 나와서 바꾸어 보기로 했습니다.


검색창에서 리디북스라고 입력을 하니 왠 오션북이라는 이상한 사이트로 링트가 되는데, 뭐 구글툴바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기는 하지만, 마음에 영 안듭니다...-_-;;

구글 크롬은 Google것이라서 그런지 구글 화면이 잘 나와서 상관없는데, 마이크로 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어와 파이어폭스(firefox)의 경우에 문제가 생기는듯합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해당 항목을 삭제해주면 됩니다.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한후에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URLSearchHooks 로 이동해서 우측 부분의 {CFBFAE00-17A6-11D0-99CB-00C04FD64497} 라는 값을 삭제를 하면됩니다.
(근데 이방법보다는 아래에 설명하는 dns변경부분을 수정하는것이 불여우도 함께 적용되는데 좋습니다.)


위 방법을 적용해도 파이어폭스에서는 적용이 안되더군요.

http://www.google.co.kr/search?ie=UTF-8&oe=UTF-8&sourceid=navclient&gfns=1&q=

주소창에서 about:config를 입력하고, keyword.URL 부분의 문자열을 구글로 연결하면 된다는 포스팅들도 있던데, 저는 이 방법이 안통하더군요.
우선 아래의 dns를 변경한후에 적용을 하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찾은것이 위처럼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에서 인터넷과 연결되는 부분의 로컬 영역 연결의 클릭하고, 속성 -> TCP/IP 또는 TCP/IPv4 부분의 속성에 들어가서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 밑의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클릭해서 기본 설정 DNS서버에 211.45.150.201 을 입력하고, 보조 DNS 서버주소에 211.45.151.201 를 입력하시고, 브라우저를 다시 기동하시면 됩니다.

kt 회선을 사용하는경우 자동 dns를 설정하면 168.126.63.1 을 dns로 사용하는데, 이 주소가 열린검색 넷피아로 연결이 되는데, 위의 211.45.151.201 을 사용하면 KT의 dns를 사용하지만, 열린검색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는 생각데로 구글 검색이 떠서 만족스러운데, 뭐 열린검색이나 넷피아측에서 좀 더 검색엔진의 성능을 높여준다면 번거롭게 이렇게 변경하면서 쓰지는 않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이 문제로 바꾸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위의 방식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