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기업과 함께가라 - 앞으로 10년, 김영익의 장기 가치 투자 법칙

 
반응형

주가예측부분에 있어서 대단한 적중률을 보여주는 전진 애널리스트이자  리서치센터장이였던 김영익씨가 투자에 대해서 어떤 관목을 가지고 도전해야 할지를 보여준 책으로, 미시적으로 세세하고 투자포인트를 짚어주기보다는, 장기적으로 거시적으로 어떤 기업과 종목에 투자를 해야 할지를 우리나라 증시의 앞날은 어떨지를 설명해주며, 더불어서 증권인으로써의 재미난 이야기들도 틈틈히 해주는 책입니다.

북세미나 - 프로로 산다는 것 - 대한민국 최고의 애널리스트
경제세미나 - 2009년 경제동향 분석 및 기업대응 방안

뭐 3년내에 주가지수 3천시대가 온다는 이야기는 두고봐야겠지만, 2011년 하반기에 2500까지 간다는 이야기는 예상치보다 상당히 밑돌기는 했는데, 최근에는 금융위기가 수시로 터지는 시기에 특정지수까지 맞춘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인데, 그러한 측면보다는 장기적으로 어떠한 마인드를 가지고, 어떻게 상황분석을 해가면서 통찰력과 혜안을 발휘해서 투자에 도움을 받을지를 이 책을 통해서 점검, 확인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최근에 부동산시장이 무너지면서 많은 자금들이 증권, 금융쪽으로 이동을 하고 있는데, 금융시장도 그다지 장미빛 미래만은 가지고 있는것은 아닙니다.
연일 개미들은 대형투자자들의 등쌀에 밀려 매번 손해만 본다고 하는데, 그 원인을 찾아본다면 장기적인 투자의 원칙보다는 단기적인 이익실현을 위해서 제대로 해당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지도 않고, 정보 소스라는 말에 솔낏해서 투자를 했다가 큰 피해를 보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에서는 Next13으로의 헤게모니 이전, 인구 구조의 거대한 변화, 산업 간의 컨버전스, 기후 변화와 대체에너지 산업, 따뜻한 자본주의로 구조 변혁 등 김영익씨가 꼽는 미래의 메가 트렌드나 기업에 대한 제대로된 이해를 통해서 이기는 기업과 함께 가는 방법등 장기적인 투자방법에 대해서 눈앞의 근시안적인 이익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리가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고, 시대의 트렌드를 통해서 앞으로 어떤 시장이 전망이 밝고, 투자를 하는데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등을 잘 보여줍니다.

물론 말이 쉽지 투자를 하면서 이런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워렌버핏처럼 가치투자를 한다는것이 쉬운일은 아닐것입니다.
하지만 이제껏 투자를 해서 과연 단기적인 단타매매같은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결과적으로 어떤 결과였는지를 생각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그렇다고 이 책을 읽는다고 하루아침에 가치투자를 하거나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게 되지 않겠지만,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주식투자 방법과 김영익씨가 권하는 투자방법을 비교분석해보면서 자신의 잘못된 부분이 무엇인지를 점검해보고, 앞으로의 투자방법을 다시금 재정립하는데 참고를 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당장 금리공부 시작하라, 경제상식과 투자전략을 배우는 금리 채권 입문도서
가치투자를 위한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 IFRS가 도입되면 어떤 업종, 어떤 주식이 오를까?
눈 먼 자들의 경제-주식, 투자 탐욕의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주식을 했으면 돈을 벌어라, 무조건 따라하면 돈 버는 9가지 투자 원칙
세계 최강의 승부사 이태혁의 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
종잣돈으로 인생역전! 투자의 달인 - 절약, 짠돌이 자산가 박진운
종잣돈으로 인생역전! 투자의 달인 - 토지경매의 달인, 김상식
종잣돈으로 인생역전! 투자의 달인 - 주택경매의 달인, 안정일

이기는 기업과 함께 가라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김영익
출판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2011.07.27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