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거인, 내일도 어김없이 올 새벽이 당신의 미래를 바꿔놓는다! 도서 서평

 
반응형

예전에 세미나에 다녀와서 구매를 한 책인데... 그 세미나의 영향인지, 이 책의 영향인지.. 어쩌면 내 인생을 바꿀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

이 책의 메세지는 책을 읽는 사람마다 약간씩 다르겠지만, 무엇보다 하루중에 자신만의 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에 자신에게 진정 중요한것은 무엇인지, 자신은 무엇이 되고 싶은지, 자신이 진정 원하는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죽고 싶은지를 묵상하고, 기도하고, 생각하고, 글을 읽고, 쓰면서 생각하라는 것이다.

기존의 아침형 인간이라는 메세지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그 시간을 약간은 막연하게 활용하라는 이야기라면, 이 책에서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것이 중요하다라는것을 잘 일깨워 준다.

그 시간에 자신의 가치관, 비전 등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중요한것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하고, 발전시켜나가라고 말해주는데.. 내가 그 동안 살아온것을 떠올려보면,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하고, 메일보고, 인터넷을 하면서 아침형인간이라고 생각했던 모습이 부끄러울 따름이다.

이제 나의 아침을.. 나의 하루를 나에게 가장 소중한것에 집중을 하고 살아야겠다.
그 시작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것은 무엇이고, 내가 해야 하는것은 무엇인지 돌이켜 보아야 할것이다.

항상 이런것들은 돈을 벌고, 급한 불을 끄고 생각해보자라고 미루어왔는데, 생각해보니 정말 가장 먼저 정해두고 해야하는것을 나중으로 미루어서 지금의 작태가 벌어져있는것은 아닐까? 아니.. 그렇게 됬다라는것을 느낀다...-_-;;

자! 이제부터라도 나의 새벽거인을 깨우고, 그 거인과 함께 나아가고, 언젠가 내가 바로 그 거인이 되도록 하자!

새벽거인 (양장)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권민
출판 : 해피니언 2007.09.14
상세보기

당신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는 무엇인가요?
그 가치로 인해서 주위 사람들이 행복해하고 있나요?
당신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스스로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일들에 시간을 쓰고 있는지...
세상에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세상의 속도에 압도되어서 당신이 왜 살고 있는지 잊어버린 채 그냥 달리기만 하게 될것입니다.


그럼 이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이미 알고 있지 않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