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스마트폰 모바일검색 유입 방문자 급증과 광고 수익률 급락

 
반응형

요즘 블로그에 방문자가 평소에 비해서 좀 증가를 했더군요.
스킨에 nalog라는 방문자 통계 프로그램을 삽입해 놓아서 비교해 볼수가 있는데, 아래 nalog는 페이지뷰이고, 위의 tistory는 순수한 방문자가 아닐까 싶은데, 뭐 같은 페이지뷰로 본다고 쳐도 약 20% 정도의 허수가 발생하는듯 합니다.


한때는 티스토리측에서 약간 과도하게 방문자숫자를 잡았던적도 있었던것 같은데, 몇년전부터 거의 고쳐져서 이제는 거의 정확한 통계를 보여주는데, 다시금 옛날처럼 방문자수를 뻥튀기를 하나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방문자 유입경로를 오래간만에 보았는데, 모바일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유입되고 있는 사용자가 상당히 많은듯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은 스킨 편집이 불가능해서 본문마다 코드를 삽입하지 않는 이상 통계로 잡을수 없습니다.)



그동안 잘 보지도 못했던 m.search.naver.com 에서 정말 상당수의 방문자들이 들어오고 있는듯 합니다.
우측의 실제 유입경로를 보아도 꽤 놀랄만한데, 이 자료를 보다보니 최근에 티스토리측에서 블로거들의 반발에도 모바일 티스토리에 광고와 실시간 이슈를 넣는것이 좀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_-;;

다음(daum)의 스마트폰의 모바일페이지의 광고가 과연 득일까 실일까?
블로그 접속통계로 본 한국인의 시간대별 인터넷 사용 현황
n@log 티스토리에 달고, 파이어폭스 오류 해결하기

그리고 요즘 블로거들이 Blog에 에드센스나 각종 광고를 달아서 조금씩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이 부분은 정말 포털사이트 들이나 블로거나 안타까움을 금치못할것입니다.

모바일 에드센스의 클릭률이나 수익률을 한번 찾아보니 클릭율이 PC화면에 비해서 1/20 정도더군요...-_-;;
물론 모바일 스킨을 블로거가 편집을 할수 없어서 광고를 자동으로 삽입하지 못하기는 하지만, 몇개 달아놓은것의 클릭률이 이 정로라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용 새로운 인터페이스 출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이 문제는 블로거뿐만이 아니라, 대형포털이나 각종 매체들도 상당히 고민을 하고 있을 문제일듯한데, 이를 바쳐줄 새로운 시스템이 나와야만 하는것일까요?
아니면 모바일 검색으로 인해서 PC 검색시장의 크기도 더 커지게 될까요?


기업체나 수익을 생각하시는 블로그라면 이러한 면도 고려를 해야 할듯한데,
참 답이 쉽게 나오지는 않을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