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익의 나답게, 에니어그램으로 알아보는 남과 다른 나를 찾는 자기 발견의 기술

 
반응형


간절함이 답이다 : 부와 성공을 이끄는 힘의 과학
유답5 : 당신 안에 답이 있다
뜻길돈 : 윤태익 위기극복 콘서트

베스트셀러 저자인 윤태익씨가 최근에는 에니어그램에 관련해서 책을 내시고 있는데, 이 책은 예전에 출간되었던 타고난 성격으로 승부하라의 개정판이라고 합니다.

상세보기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 : 내 안의 강점 발견법
캐릭터코칭 & 리더십 - 에니어그램(Enneagram)에 길을 묻다
에니어그램

에니어그램은 사람의 성격을 9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성격마다의 장단점을 설명하는것인데, 이 책에서는 남과 다른 나를 찾기 위해서 애니어그램을 통해서 자기자신을 정확하게 알고, 앞으로 나가는것을 설명합니다.

9가지 유형을 단순하게 숫자만이 아닌, 동물로 비유를 하기도 하고, 도전, 화합, 개혁, 협력, 성취, 창조, 탐구, 헌신, 열정 전문가로 이야기를 하고, 거기다가 한국적인 면도 가미를 해서 꽤 재미있고, 쉽게 읽히더군요.

무엇보다 자신의 유형을 가지고 재미로 끝내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적성, 진로등과 연관시켜 적용할수 있기때문에 강점혁명과 같은 책처럼 도움이 될듯합니다.


에니어그램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책을 여러권 읽었었는데, 상당히 정확하고, 에니어그램이 설명하는것을 가지고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생각해보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다만 자신이 정확하게 어떤 유형인지를 파악하는것이 쉽지가 않고, 날개의 개념으로 9가지 유형으로만 딱 분류가 되는것이 아니라, 3번 날개를 가진 7번처럼 다양한 유형이 파생되는데, 책 한권 읽고 나서 나는 몇번유형이야라고 생각을 했다가 몇년이 지나고나니 나는 날개를 가지고 있을뿐이지 다른 유형이라는것을 느끼게도 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기관이나 전문가에서 상담을 해보시면 좋을듯 하고, 개인이 직접 하신다면 그래 나는 이럴때 이렇게 해라고 스스로 진단하기 보다는 주위의 가족이나 친구, 연인등에게 물어봐서 제삼자적인 관점에서 파악을 해보신다면 더 도움이 될겁니다.

성격테스트에 대한 인간의 착각
간혹 인터넷을 보면 에니어그램을 혈액형이나 점과 같은 재미로보는 식의 유형으로 보여지기도 하는데, 사람의 성격을 도전, 화합, 개혁, 협력, 성취, 창조, 탐구, 헌신, 열정 등의 장점과 단점을 가진 유형으로 진정한 자신을 찾고, 발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유형을 찾아보고, 자신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는것이 좋은지 등을 파악하고, 살아가는데 참고해본다면 더 나은 선택을 위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Yes24 윤태익의 나답게 내용 더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