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옥표의 습관부터 바꿔라(Changing Habit), 바꾸야 할것은 전략이 아니라 일상을 지배하는 습관이다!

 
반응형

대부분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고, 큰 성취를 이루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또한 대부분 누구나 그러한 사람들을 부러워하고, 나도 그랬으면 좋겠다라고 생각만 할뿐이지, 그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는지를 안다면 입이 딱벌어지고는 합니다.

과연 사람이 매일 저렇게 살수 있을까 싶은 의구심이 드는 사람들도 종종보고는 하는데, 그러한것은 그의 노력이나 열정이 대단하기도 하지만, 그러한 힘든 과정을 습관으로 만들어 놓아서 실행하는것이지, 매일매일 죽기보다 힘든일을 참아가면서 큰 성취를 이루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우리 또한 그러한 성취를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거창한 방법론이 아닌 우리의 일상의 습관부터 바꾸는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한것이 바로 이 책의 핵심내용입니다.


참 단순하면서도 우리가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참 그 의미를 곱씹어본다면 참 많은것을 느낄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은 일을 되풀이하며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도 다른 결과를 기대하면 안 된다. - 아인슈타인
우리는 항상 변화를 꿈꾸고, 새로운것을 바라지만, 매일 같은 일상과 삶을 살고 있지는 않나 싶습니다. 정말 그러한 과정속에서 새로운것을 기대하는것은 로또가 당첨되기를 바라는것과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참 독설적인 내용이 저의 부족한 부분들을 조목조목 지적을 해주는데, 그저 부끄러울 따름입니다
비단 개인의 습관, 실행, 추진력 등 뿐만이 아니라, 삶의 대하는 태도, 조직을 강하게 만드는 등 여러방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지만, 중요한것은 역시나 나 자신이 바뀌는것이 중요하다는것을 다시금 느낍니다.


새로운 시작을 하겠다고, 베스트셀러 책을 읽거나, 유명 자기계발강사의 강연을 듣는다고 우리의 삶이 바뀌는 경우는 정말 드뭅니다.
하지만 우리자신이 절실하게 꿈을 꾸고, 변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행동을 하며, 새로운 습관을 만들어간다면 성공확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요?

다이어트를 한다고 책이나 인터넷을 뒤지면서 다이어트 특효 방법을 찾는 사람과, 운동방법은 둘째로 치고, 신발을 신고 그저 밖으로 달려가는 사람중에 어떤 사람이 좋은 습관을 가지고 좋은 성과를 낼수 있을까요?


이 책을 보면서 정말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습관이지, 무슨 방법론이나 체계적인 시스템이 아니라는것을 절실하게 느끼고, 습관은 바로 변화의 시작이자 끝이라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은 안철수씨의 말따라 가장 어려운 방법이 최선인 경우가 대부분일것입니다.

무엇을 이루고 싶으십니까?
무엇을 바꾸고 싶으십니까?
그러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어떤 습관을 어떻게 바꾸고, 힘들더라도 어떻게 밀고나가서 그것을 새로운 습관으로 바꿀지를 곰곰해 생각해보는것.. 그것이 바로 시작이 아닐까요?

습관부터 바꿔라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전옥표
출판 : 중앙북스 2011.07.2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