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Code Viewer, 안드로이드용 자바소스코드 보기 앱

 
반응형


최근에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데, 간혹 스마트폰으로 소스코드를 확인하거나, 학습용으로 남의 소스코드를 보고는 하는데, 그럴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하고나도, 아무리 찾아봐도 프로그램 아이콘은 보이지 않습니다...-_-;;

아래와 같은 파일탐색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java 을 클릭하면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으로 연결을 해서 보는 방식입니다.


몇번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이 작업에 대해 기본값으로 사용을 선택하시면 되고, 이후에 기본값에서 빼버리려면 설정->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가서 해당 앱을 초기화해주면 됩니다.


조금 아쉬운것은 인코딩이 자동으로 인식이 안되고, 설정도 저장이 안되더군요.
자동 줄 바꿈, 글자 크기 등도 설정을 할수 있으면 좋을텐데, 다음 버전을 기대해야 할듯 합니다.

한글 주석이나 변수값인 한글이 깨져서 나오면 인코딩을 눌러서 한글 확장 완성형(MS949)로 바꾸어주면 깨끗하게 잘나옵니다.


단어 찾기도 가능하고, 파일을 변경한후에 저장도 가능하더군요.


이렇게 코딩을 직접 해볼수도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이클립스 등을 사용하다가 이렇게 사용을 하려면 힘들기는 합니다.
UCloud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불러와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뷰어 기능만으로도 참 만족스러운데, 급하게 몇군데 수정해서 메일로 보내줄때도 아주 유용할듯 합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 PDA인 Palm 같은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개발툴이 있어서 출퇴근하면 직접 코딩을 하시고는 하는 분들이 있었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런 날이 오기는 할까요?
아무래도 개발방법이 좀 복잡해지면서 쉽지는 않은듯 하기는 한데, 아무쪼록 android app 을 개발하시는 분이나, 자바를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꽤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