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모(Naver Memo), 동기화가 가능한 안드로이드용 무료 메모장

 
반응형

Evernote, Note Everything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 네이버에서 무료 메모 프로그램이 배포되고 있더군요.
현재 안드로이드용만 출시가 되었고, 애플의 아이폰용은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초기버전이라서 그런지 키보드로 입력하는 방법밖에는 없지만, 차후에는 음성메모나, 그림메모 등도 지원을 하면 더욱더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단한 설명화면으로 자동 동기화를 위해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옵션에는 그다지 많은 설정이 없고, 샘플로 2개의 메모가 있습니다.


고속버스를 타고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잠시 떠오른 아이디어를 입력해놓으면 자동으로 네이버에도 등록이 되는 방식입니다.

구글한글키보드, 안드로이드용 추천 키보드 프로그램
그러고보니 구글한글키보드를 이용하면 음성메모까지는 아니여도, 음성을 텍스트로 어느정도 변환이 가능할듯도 합니다...^^


글을 쓸때나, 목록에서 우측의 별표를 클릭하면 중요메모로 바뀌며, 중요메모만 따로 볼수도 있습니다.
왠지 좀 허전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런식으로 자주 입력을 하고, 인터넷과의 동기화가 필요하시다면 써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네이버 메모 홈페이지 - http://mobile.naver.com/service/memo

그리고 네이버가 가서 모바일에 들어가시면 이러한 화면으로 확인이 가능하기도 하고, 네이버me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외부에서 문뜩문뜩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생각등을 저장해 놓으시면 좋을듯 합니다.

모바일홈페이지 - http://m.me.naver.com/mobile/main.nhn?vMode=m&referrer=ma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