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젯(Adzet), CPM광고 클릭률이 낮다고 지난 광고수익을 인정안하는 위젯광고

 
반응형


애드젯(Adget), 노출만으로 수익이 들어오는 높은수익의 CPM 광고

예전에 위와 같은 글을 2월달에 썼는데, 수익률이 꽤 높아서 CPM단가가 300원으로 저 같은 경우 한달에 30만원정도의 수익이 발생을 하더군요.
한두달 그러더니 단가가 300원에서 100원-500원으로 변경한다고 하고는 그냥 100원으로 바뀌어서 1/3 토막이 나버렸습니다.

거기다가 보통 3월분 광고수익은 4월에 지급을 하는것이 보통인데, 이걸 한달을 미루더군요...

뭐 그래도 스킨을 바뀌기도 그렇고, 그냥 두었는데, 몇일전 한통의 메일이 오더군요.

지난 5월 한달동안 발생시켜주신 회원님의 실적에 대해서
평균 광고 효과에 미치지 못한 이유로 해당 광고주의 컨플레임을 받았습니다.

보통 노출이 만번 발생했을 경우 적어도 10번 이상의 클릭발생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님의 실적은 CTR 0.05%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광고주의 비지니스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최소 0.07% 이상된다면 광고주를 설득할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대단히 안타깝지만 관련 실적을 인정해드릴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소명하실 자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CPM(노출광고)인데, CPC(클릭광고)의 효과가 나오지 않아서 돈을 못주겠다는 이야기...
뭐 광고주입장은 이해를 합니다. 제 블로그의 포스팅 내용과 광고내용이 맞지 않아서 클릭률이 낮아 광고를 더 이상 당신의 블로그에는 집행하지 않겠다라면 누가 뭐라고 하겠습니까?

근데 왜 지난 두달간은 아무이야기도 없다가 이제서야 문제를 제기하고, 7월분부터가 아닌, 5,6월 실적까지도 인정을 안하나요?
5, 6월에 노출된 수만 2백만번이 넘고, 클릭수도 700회가 넘어가는데, 그럼 그 수익은 에드젯이 먹는다는 이야기인가요?

직원을 뽑아놓고, 월급을 줄때가 되니, 너는 내가 기대한만큼 일을 못했으니
월급을 깍는다는것도 아니고, 월급을 못주겠다는것과 뭐가 다를까요?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에 대한 설명을 보니, 광고진행에 있어 평균 퍼포먼스에 미치지 못할 경우 자동 비승인 처리 될수도 있습니다라는 내용이 있는데 이 점은 이해를 하는데, 제가 무슨 부정클릭이나 잘못을 한것도 아닌데 황당하네요.



가입시 서비스 약관을 보아도 이용약관에 에드젯 회원 중 일일 노출수 100만번 이상 발생시 CTR 0.08% 이상이 되어야 지급 대상이 된다는 내용이 있는데,
저는 월간 100만번은 되고, 5월에 0.04%, 0.03% 정도인데 CTR이 낮기는 하지만, 계약위반은 아닙니다.

근데 만약 제 노출수가 50만번이면 그건 수익으로 인정해주겠다는건가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런것또한 사업이고, 비즈니스이기때문에 광고가 중단될수도 있고, 그러한 부분이라면 아마 대부분 인정을 할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처사는 분명 잘못된것이고, 횡포라고밖에는 안보여지네요.


얼마전까지 링크서비스를 한다고 매일 전화가 와서 파워블로거님을 우선적으로 모신다고 하다가,
이제는 메일에 답장도 하지 않으며 배째라는 식으로 나오는듯 하네요.
업체에 전화통화는 하지 않았지만, 이해할만한 답변을 주지 않으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를 하겠다 했는데, 연락이 없어서 좀 전에 해당 내용을 자료를 첨부해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를 했습니다.



뭐 이제는 에드젯을 광고도 다 내렸고, 20만원정도 되는 돈.. 솔직히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그만인데, 다른분들도 비슷한 사례가 있고, 바로 잡아야 겠다는 생각에 신고를 했습니다.

조만간 처리결과가 나오면 다시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프리미엄스폰서 위젯말고, 스폰서 위젯도 문제가 있는것이 게임홍보 동영상 광고를 집어 넣은것이 있던데, 마우스 커서가 광고위로 올라가지 않아도 소리가 나더군요. 주로 자신의 블로그는 포스팅만 하고, 댓글등은 Admin 관리에서만 해서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에드젯 광고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직 공정거래위원회 측에서는 해결에 대한 연락이 없는데,
오늘 들어가보니 5월분 수익의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 실적분이 복구가 된듯 합니다.

이벤트항목에 5월 복원 수익금으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정위에서 연락이 오면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