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달린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스마트폰용 서울시 자전거도로 앱 & 서울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

 
반응형


http://bike.seoul.go.kr/
http://bike.seoul.go.kr/m
서울시에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자전거 네이게이션을 비롯해서 자전거 지도, 자전거 정보 등을 제공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서울을 달린다라고 검색을 하면 앱도 설치가 가능한데,
서울시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와의 연동과 자전거 지도와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지도는 맵이라기보다는 지도를 스캔한 방식입니다.
물론 확대 축소도 가능하고, 한강고수부지 자전거 도로에서 나들목(토끼굴)에 대한 정보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지도 스캔이지만, 나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있고,
나중에는 홈페이지처럼 길찾기나 네비게이션 기능도 지원을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구조, 정비요령 및 안전을 위한 준수사항도 제공하고, 서울 자전거 모바일 홈페이지와도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게시판에 가면 다양한 상식과 정비에 대해서 자료를 얻을수 있는데, 자전거를 타고 한강고수부지 자전거도로를 달리다가 자전거에 문제가 생길때 간단한 정비 정보를 얻어볼수 있습니다.

자전거관련 도로교통법 법률 개정 안내
상암동 월드컵공원 공공자전거 대여, 자전거 수리 센터 & 한강공원 자전거 SOS서비스
자전거 수신호 - 자출사(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 제작
전국 자전거샵, MTB전문점, 자전거포 주소및 연락처 안내
2010년 바뀌는 도로교통법 -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도모 및 이용 활성화
지하철 자전거 휴대승차 & 지하철역 자전거 보금자리
마포 자전거 무료대여시스템 & 무료 자전거 수리
서울특별시 자전거교통지도


서울시 전역에 대해서 지도가 잘 되어 있는데, 서울 인근의 지역까지도 표시를 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는데, 차후에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을 다니다보면 어디로 가야할지, 어디로 빠져나가야 할지 막막할 경우가 많은데, 서울과 한강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