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작시에 특정키가 자동입력 되게 하기 - AutoHotKey 마우스, 키보드 자동 매크로 작성 프로그램

 
반응형
Windows가 시작되면서 특정웹사이트나 파일이 실행되게 하려면 시작프로그램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면 되는데, 특정키(ctrl+alt+shift+h)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더군요.
자주 사용하게 될것은 아니지만, 간혹 이런것이 필요할때도 있는데,
단축아이콘이나 바로가기로 해결될수 있는 문제도 아니고,
그래서 생각난것이 매크로 프로그램인데, 간단하게 해결이 되네요

http://www.autohotkey.com/download/

프로그램은 위 사이트에서 Installer for AutoHotkey Basic 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만 달랑 뜹니다.

메뉴 -> 파일(file) -> Edit Script 를 누르면 메모장이 뜨는데,
다른것은 다 무시하고, 아래와 입력을 하고, 다른곳에 저장을 합니다.
Sleep, 10000  ;
Send ^!+h;
윈도우를 시작한후 10초후에 ctrl+alt+shift + h 키를 눌러주는 스크립터입니다.

Send Keys & Clicks 관련부분의 도움말을 보시면 키값을 어떻게 매칭시키는지 알수 있는데,
깊숙하게 들어가면 키보드는 물론이고, 마우스 등 다양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http://www.autohotkey.pe.kr/
더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이나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암튼 그러게 만들어진 ahk 파일을 컴파일을 해서 exe로 만들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아까만든 파일을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Run Script, Compile SCript, Edit Script 등이 나오는데, Compile Script를 누르면 exe 실행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그 파일을 윈도우 시작시에 자동시작하고 싶으면 시작프로그램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