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우고 장전하고 발사하라, 게임을 지배하는 강력한 경쟁기업의 조건 도서 서평

 
반응형

강력한 경쟁기업의 비밀은 무엇이고, 그러한 기업들은 어떻게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갈까요?
서점에 나가면 수많은 책들이 기업의 변화를 이야기하고, 어떻게 성공적으로 사업을 할지를 말하고는 하는데, 어찌보면 누구나 대부분이 알고 있는 내용들이 전부이고, 문제는 바로 실천이고, 그 아는것들을 일상속에 녹여드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변화하며, 치밀한 계획을 세우며, 투명하고 슬림하게 조직을 운영하라 등등 누구나 성공의 기본적인 비법은 알지만, 그것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조직과 기업에 적용을 할수 있을까요?

뭐 다양한 방법론이 존재하겠지만, 잘나가는 기업의 모습을 통해서 나를 돌아보고, 나의 장단점을 확인해서 잘하고 있는부분은 더욱 발전시키고, 부족한 부분은 매꾸는 방식도 그중에 하나일것입니다.

이 책은 채우고, 장전하고, 발사하라는 엄친아와 같은 강력한 경쟁기업들의 58가지의 법칙을 통해서 잘나가는 기업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여 성과를 내는지를 보여주며,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부단한 노력과 실행을 통한 성취를 이야기합니다.

내용 하나하나를 들여다보면 아주 혁신적이거나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놀라운 사실을 알려주는것만은 아니지만, 58가지의 방법들을 통해서 회사에 부족한 부분이나 문제점은 무엇인지를 잘 알수 있는듯 한데, 이게 경영관련서적일까 싶을 정도로 재미있게 읽어지며, 일반 경영서적과는 달리 상당히 독설적인 느낌으로 독자에게 다가오는데, 참 자극적으로 느껴지면서 저를 분발하게 해주는듯한 책이였는데, 하루아침에 우리회사도 이런식으로 바꾸어버리자라는 욕심은 버리고, 한번에 하나씩 체계적으로 부족한 부분부터 바꾸어 나간다면 정말 지금보다 훨씬 나은 기업을 만들어 나가지 않을가 싶습니다.


진정으로 성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이런 책을 읽는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성공이나 변화라는것은 어떤 책을 읽고, 어떤 강연을 듣고, 어떤 비법을 안다고해서 이끌어 낼수 있는것은 아닐것입니다.
자기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그것을 부단히 뜯어고치고, 생각만이 아닌 자신의 몸으로 실천을 할때 조금씩 다가가는 것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 또한 멋진 내용이기는 하지만, 그저 피상적으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자신과 회사에 변화와 성공에 대해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절감하고, 부단한 노력을 들인 실행을 해야 조금 더 성공에 한발자국 앞으로 나갈수 있을 것입니다!

채우고 장전하고 발사하라 (양장)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제프리 J. 폭스(Jeffrey J. Fox) / 이현주역
출판 : 더난출판 2011.02.22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