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s to SD, 안드로이드 인터넷 즐겨찾기를 백업,복원하는 앱 사용방법

 
반응형
돌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많이 사용하시겠지만, 
안드로이드에서 인터넷 즐겨찾기를 백업하거나, 복원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Dolphin Brower에서 즐겨찾기를 관리하기 위한 add-on 프로그램인줄 알았는데,
돌핀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즐겨찾기를 관리할수 있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인터넷 프로그램

설치는 마켓에서 Bookmarks 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원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이 되어있었는데, 현재는 위 링크는 있지만, 다운로드는 불가능한듯 하네요.

위 qr코드를 해보니 저는 예전에 다운로드를 받아서 그런지 다시 설치가 가능한데, 안되시는 분은 아래의 링크에서 apk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해 보시면 될듯 합니다.

http://www.1mobile.com/bookmarks-to-sd-88466.html


화면은 간단한데, Export, Import, Sync 세가지가 있습니다.

백업, 복구, 동기화 세가지인데, 지원하는 브라우저는 돌핀브라우저와 기본브라우저 두개를 지원합니다.


돌핀이나 기본브라우저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Export를 누르면 해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가 html 파일로 저장이 되는 방식입니다.

저장되는 위치는 sd카드에 저장되는데, /sdcard/TunnyBrower/Bookmarks 안에 저장됩니다.

자주 백업, 복원을 해서 기존 자료를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가끔식 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DOCTYPE NETSCAPE-Bookmark-file-1>
<!-- This is an automatically generated file.
It will be read and overwritten.
Do Not Edit! -->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TITLE>Bookmarks</TITLE>
<H1>Bookmarks</H1>
<DL><p>
        <DT><A HREF="http://jungho.tistory.com/m/post/list" ADD_DATE="1295561942145">행복을 보고, 나는 쓰네</A>
        <DT><A HREF="http://m.media.daum.net/media/" ADD_DATE="1295562096469">Daum 뉴스</A>
    <DT><H3 ADD_DATE="0" PERSONAL_TOOLBAR_FOLDER="true">Other bookmarks</H3>
    <DL><p>
    </DL><p>
    <DT><H3 ADD_DATE="0">Bookmarks bar</H3>
    <DL><p>
    </DL><p>
</DL><p>

저장은 이런식으로 되더군요.


Import는 말그래도 백업받아놓은 즐겨찾기를 복원하는 기능입니다.
여러개중에 원하는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복원도 돌핀과 기본브라우저 두개중에 하나를 선택할수 있는데,
위의 두개의 백업과 복원을 응용하시면 기본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돌핀으로,
돌핀의 즐겨찾기를 기본브라우저의 즐겨찾기로 옮길수 있겠지요~

기본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돌핀으로 옮기려면,
Export에서 Default Browser를 선택해서 내보내기를 하고,
Import에서 Dolphin Brower를 선택해서 내보낸 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단, 돌핀은 PC처럼 북마크의 디렉토리 기능을 지원하지만,
기본브라우저는 폴더(디렉토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맨끝에 있는 Sync는 구글툴바(Google Toolbar)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툴바에 저정한 북마크를 동기하는 기능인데, 다만 문제가 있는것이 구글툴바에 디렉토리는 무시하고 그냥 개개의 즐겨찾기를 가져와서 즐겨찾기에 저장을 합니다.

저는 대략 300여개의 즐겨찾기가 있는데, 폴더 관리없이 그냥 즐쳐찾기에 들어가니 문제가 있는듯 한데,
만약 아주 적은수의 즐겨찾기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좋겠지만,
아니라면 우선 백업을 받아놓으시고, 씽크를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구글툴바의 북마크가 많으신분은 이것보다는 GoMarks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PC용 즐겨찾기와 스마트폰의 즐겨찾기는 다를수밖에 없을텐데 필요시에만 찾아보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My Backup Pro, 안드로이드용 백업, 복구 프로그램

암튼 참 괜찮은 즐겨찾기 백업, 복구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처럼 전체를 받을수 있고, 북마크만 따로 받을수도 있지만, 이 프로그램은 돌핀과 기본브라우저와의 변경까지 가능하니, 특히나 돌핀브라우저 사용자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할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