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한글키보드, 단모음 지원의 안드로이드용 추천 키보드 앱 사용방법

 
반응형

여러가지 키보드들을 마켓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해봤지만, 최근에 정착한 구글 한글 키보드입니다.
단순하면서도 꽤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지고 있는듯 한데,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스킨도 진저브레이드식으로 바뀌었더군요.

반츄키보드,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추천 키보드 어플 (apk 최종 버전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두벌식,단모음,천지인,나랏글 자판지원)

구글 키보드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에서는 위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이런 방식의 입력창입니다.
영문은 한종류이고, 한글은 두종료의 키보드가 있습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글자자판간의 간격이 좀 벌어져서 작아보이기는 하는데,
덕분에 오타율은 더 줄어들듯 합니다.

다른 키보드를 사용하시고 싶다면, 원하는 키보드 프로그램를 설치한후에
설정 -> 언어 및 키보드에 가서 설치한 키보드를 체크하고, 설정을 변경하고,
위와 같은 입력창에서 길게 누르고 있으면 키보드 입력 방법을 바꿀수 있습니다.

저는 디자이어HD인데, 기본으로 diopen과 구글 한글 키보드가 설치되어 있네요.

설정에서 진동, 소리, 자동 대문자화, 한글키보드 종류, 음성입력설정, 추천단어표시, 자동완성, 연속 누름키 간격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사용하는 한글 단모음 자판입니다.
이것외에 일반 키보드같은 두벌식 키보드가 있습니다.

하단의 마이크를 누르면 음성을 통해서 입력이 가능한데, 인식률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한글이나 영문을 치다가 숫자나 기호를 치려면 불편하게 기호로 넘어가서 입력을 할 필요가 없이 해당 자판을 길게 누르면 위처럼 입력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너무 단순해서 뭔가 더 괜찮은것이 없나 이것저것을 써보았지만,
한글 단모음방식이 익숙해지니 괜찮고, 요즘에는 TypingDroid라는 프로그램으로 타자 연습을 해보니 타수도 좀 많이 늘어나는듯 하더군요.

삼성의 천지인방식이나 LG방식등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들이 있고, 아직까지 표준적인 모바일용 키보드가 없는데,
중국에서 연변사람들을 위해서인지, 한글키보드 표준을 만든다고 해서 한번 소동이 일어난적도 있는데,
핸드폰용이나 모바일용 키보드도 우리가 표준을 하나 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참 단순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키보드가 아닐까 싶은데, 한번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