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Olleh Navi-안드로이드,아이폰용 무료 네비게이션 추천 앱 사용기 리뷰

 

간만에 올래마켓에 들어가보았더니 무료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이 나왔더군요.
HTC에서 제공하는 한달 무료 프로그램을 써보았는데, 이후에는 유료라서 어쩔까 했는데,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그램을 KTF사용자라면 올래마켓에 들어가면 무료프로그램에 들어가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후에 지도Data를 받으려면 wi-fi로 접속을 해야 다운로드를 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후에 네비를 사용할때는 3G로 설정을 해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일반 네비게이션을 작은 스마트폰에 맞추어서 최적화된 방식입니다.


사용방식은 3D방식이 아닌, 2D방식입니다.

실시간 빠른길, 거리, 시간, 톨케이트 요금 등도 잘 나다나며, 빠른길, 고속도로, 무료도로(국도)를 선택할수 있는등 일반 네비게이션에 못지 않은 기능입니다.



검색을 하는것도 간단하면서 편리하게 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돌발정보부터해서 인근의 주유소, 마트, 병원 등도 쉽게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이용을 할 경우 약 200원(2M)정도의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i-라이트 요금제 이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물론 i밸류이상은 무료입니다.

FAQ를 읽어보니 현재는 무료이지만, 차후에 유료로 변환이 될수도 있다고 하는데, 좀 두고봐야 할듯 합니다.

요즘 네비게이션을 거의 대부분 가지고 있어서 필요없으신분들도 있겠지만,
네비구입을 생각하시고 있는 KTF 사용자라면 한번 사용해보시고, 다른것을 구입할지를 고려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