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수요기획 - 위풍당당 조혜련, 인생은 끝없는 도전이다 (사진보기)

 
반응형
012345678

일본진출을 시도해서 성공적인 진입을 한 조혜련씨 최근에는 미국진출까지 시도를 하고있다는데, 끊임없는 도전정신, 항상 최선을 다하는 자세 등 그녀의 부단히 노력을 하는 모습을 잘 보여준 방송...
그의 끈임없는 도전정신은 어디에서 나오나 싶었는데, 미래일기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면서 누군가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은 그녀... 미래일기처럼 미국진출도 성공하시고, 오프라윈프리 쇼도 출연하시는 그날이 꼭 오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고, 정말 그 모든것을 이루신후에는 우리의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그러한 인물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황금어장 무릎팍 도사 - 조혜련의 미래일기 (사진보기)

<수요기획>

위풍당당 조혜련, 인생은 끝없는 도전이다

■ 방송일시 : 2010년 2월 10일 밤 11시 30분 1TV
■ 프로듀서 : 김성환 PD
■ 연 출 : 이상구
■ 작 가 : 김세연
■ 제작사 : 타임라인 픽쳐스

<기획의도>
대 한민국을 웃기는 여자, 골룸 분장으로 전 국민을 뒤흔들어 놓았고, 본업은 코미디지만 드라마 출연에 음반에, 다이어트 비디오로 열풍을 일으켰던 조혜련~ 비호감 딱지가 붙어 다니긴 했지만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잘 나가던 개그우먼 그녀가 어느 날 일본 진출을 감행한다. 수많은 한류스타들의 활약을 보면서 코미디로도 이게 가능하지 않겠냐는 야무진 꿈을 꾸게 된 것. 일본어 한마디 제대로 못 하지만,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과의 문화적 차이도 엄연히 존재하지만 그 모든 장벽을 뛰어넘어 신인의 자세로 도전한다면 못 할 게 뭐가 있냐고 단언한 것이다. 그렇게 무모한 도전이 시작된 지 5년~ 자신의 말에 책임을 지기 위해 수많은 고생을 감내하며, 치열한 노력으로 그녀는 이제 일본 거리를 오가면 많은 팬들이 찾아와 사인을 부탁하고,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섭외 요청이 밀려오는 유명인사가 됐다. 주어진 노래나 대본을 통해서가 아니라 오로지 자신의 몸짓과 언어, 표정으로 사람들을 웃고 울린 그녀의 일본 도전기, 그리고 성공기~ 꿈을 꾸면, 간절히 원하면, 반드시 이뤄진다는 희망의 증거로서 당당히 살겠다는 그녀의 카메라 밖 진짜 사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주요내용>
일본에서 조혜련은 어떻게 방송을 할까?

방 송 프로그램 촬영을 위해 일본으로 향하는 조혜련과 동행, 그녀의 일본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을 취재했다. 오사카의 한 TV 방송의 인기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들과 어울려 너스레도 떨고 몸개그까지 동원해 현장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그녀의 모습에 스태프들은 대만족을 하는데... 우리나라 프로그램에서 매우 익숙하게 봐왔던 조혜련이 일본에서는 어떤 활약을 하는지, 현지 스태프가 말하는 조혜련의 장점은 무엇인지 현장에서 확인해본다. 더불어 무거운 가방을 양손에 들고, 지하철과 버스를 오가며 일본을 종횡무진하는 그녀의 일본살이, 말이 안 돼 고생할 때 친절한 선생님이 돼 줬던 일본 친구들, 도쿄에 새로이 마련한 그녀의 자그마한 러브하우스가 방송을 통해 생생하게 공개된다.

일본어는 도대체 어떻게 공부했어요?

그 녀가 최근에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바로 이거다. 일본어 공부 비법! 그녀가 일본에 진출하기 위해 가장 먼저, 가장 열심히 한 것이 바로 일어 공부다. 일본의 유명 프로덕션 문을 두드렸을 때 해당 기획사 측은 난색을 표하며 아무리 한국에서 유명하다고 해도 언어가 안 되면 불가능하다고 완곡한 거절을 하자, 이를 악물었던 것. 눈을 뜨면 보이는 모든 곳에 일본어가 있었고, 먹고 자고 방송하는 외 모든 시간을 일어 공부에 투자했다. 그렇게 6개월 후 그녀는 그 프로덕션을 찾아갔고 통역 없이 유창한 일어로 자신의 꿈을 말했다. 그곳이 바로 현재 그녀의 일본 활동에 든든한 지원군이 돼 준 일본의 호리 프로덕션. 조혜련이 어떻게 일본어를 공부했냐고? 그녀의 방에 꼭꼭 숨겨둔 그녀의 일어 반성문이 그 비밀을 밝혀준다.

가족, 원망하거나 혹은 사랑하거나~

일 주일에도 몇 번씩 일본을 오가는 사이 남편과 딸과 아들과의 관계가 소원해지는 것이 그녀를 가장 두렵게, 절망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그래서 그녀는 남들처럼 오래 함께 하지는 못하더라도, 주어진 시간만큼은 최고로 가치있게 보내고자 노력한다. 열심히 가족들을 마주 보고, 보듬고, 사랑하기. 아들과 노는 것도 무슨 일을 하는 것처럼 온 힘을 다하는 그녀~ 그런 아내를 한때는 원망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더욱 사랑하고 챙겨주게 됐다는 남편의 솔직한 고백~ 개그우먼이 아닌 아내요, 엄마인 조혜련을 만난다.

마침내 이루게 된 배우의 꿈

배 우를 꿈꿔 연극영화과에 진학했지만 팔다리도 짧고, 얼굴도 예쁘지 않아 포기했다. 대신 웃음으로 감동을 주는 개그맨을 선택했다. 주어진 모든 프로그램에 진심을 쏟아 부었고, 그것은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그 중의 하나였던, 코미디언들이 출연해 감동적인 사연을 이야기하는 일본의 한 프로그램에서 그녀가 눈물을 쏟으며 아버지를 불렀던 모습에 한 영화감독이 감동을 받고, 그녀는 그 감독의 영화에 당당히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코미디냐고? NO! 2010년에 완성될 이 영화의 촬영현장에서 그녀는 기존의 개그우먼으로서의 모습이 아닌 진지한 여배우로 존재한다.

제 2의 오프라윈프리를 꿈꾸며...

그 녀는 미래일기를 쓴다. 철저한 낙관주의로 내일을 꿈꾸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노력하면 반드시 이뤄진다고 믿는 까닭이다. 이것은 그녀 자신이 경험으로 얻은 확신. 일본에 진출해 영화배우가 된 것처럼 그녀는 이제 미국 진출을 꿈꾸고 <오프라 윈프리 쇼>의 게스트가 될 날을, 더 나아가 세계적인 토크쇼의 안방마님이 될 날을 준비한다. 이를 위해 일본어와 대대적인 한판을 펼친 것처럼 영어 완전 정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물론 현재의 발음이나 어휘 수준은 보잘 것 없지만...
조혜련이 왜 꿈을 꾸고, 도전을 멈추지 않는지... 조혜련의 자신의 삶을 통해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그저 웃기는 여자가 아닌 꿈의 조력자로서 조혜련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본다.


개그우먼으로, 작가로, 건강한 다이어트 전도사로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서며 일본에서는 코미디 분야 한류 1호로 입지를 다지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조혜련이 언제나 열정을 가지고 꿈꿀 수 있는 힘, 그 꿈을 하나씩 이루어올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한다. 남보다 잘나지 않았다는 생각에 콤플렉스를 가지기도 했다는 그녀는 어려운 환경에서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과감하게 부딪혀 성공을 일궈낸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제시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나 유수의 자기계발서에서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성공 비법 중 하나는 스스로의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고 그것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생생하게 그리며 종이에 썼다는 것이다. 저자는 거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보다 구체적인 실천 법을 알려주는데, 본인의 체험담을 토대로 써 내려간 '미래일기'를 통해 누구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책에 담긴 일기 속에서는 2011년 영화배우가 되고, 미국에 진출해 2016년 오프라 윈프리 쇼에도 출연하는 등 더 큰 꿈을 향해 자신을 키워가는 저자를 만나볼 수 있다. 그녀는 실제 자신이 써온 일기를 공개하며 미래의 꿈이나 계획을 날짜와 시간, 장소, 감정까지 포함한 구체적인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미래일기를 쓰기 시작하면서 본인의 삶에 나타난 긍정적인 변화들을 예로 들어 그 효과를 실감할 수 있게 한다.

ヘリョン,趙惠蓮 연 기, 버라이어티쇼, 코미디 등 각종 영역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이다.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중이던 1992년 「KBS 대학개그제」로 데뷔한 이래 「웃으면 복이 와요」, 「오늘은 좋은날」, 「일요일 일요일 밤에」 등 출연했다. 이후 2004년 「코미디하우스」에서 이른바 ‘골룸’ 연기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우먼에 등극한다. 2005년 일본으로 가족 여행을 다녀온 후 돌연 일본 진출을 결심, 히라가나밖에 모르던 수준에서 학습 6개월 만에 방송 가능한 일본어를 마스터하고 일본 진출에 성공한다. 2006년 「퀴즈! 일본어왕」으로 일본 방송계에 데뷔한 이래 TBS 「선데이재팬」, 후지TV 「메차메차 이케떼루」, 아사히TV 「런던하츠」 등에 출연하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2009년부터 NHK 「니혼쓰 리스트」의 공동 MC를 맡게 되었다. 가정과 건강 그리고 일본어에 관련된 책을 썼다.

저서로 『조혜련의 울엄마』, 『조혜련의 25분 태보 다이어트』, 『조혜련의 박살 일본어』, 『조혜련의 작살 일단어』, 『조혜련의 미래일기』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