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제 연어 샐러드

 

술집에서 시켜본 훈제 연어 셀러드...
16,000원를 받던데, 맛있기는 하지만, 집에서 만들어먹기도 쉽고, 가격도 훨씬 저렴할듯....

마포 농수산물 시장
마포에 있는 농수산물 시장에 가면 훈제연어 한마리를 거의 2Kg정도의 양을 14,000원 구입을 할수 있는데, 냉동실에 넣어두고 두고두고 만들어 먹어도 될듯하다... 마트에서는 대략 200g-300g에 7-8천원정도하다는...

개인적으로 연어를 참 좋아하는데, 훈제 연어는 구하기 쉽지만, 연어회는 회집아니면 먹을수 없는데, 국내에서 잡힌 연어들은 무슨 균때문에 그냥 못먹고, 훈제연어로 만들어서 먹어야 한다고...
암튼 함 만들어볼까하고 여기저기에서 만드는법을 찾아봄






1.훈제 연어를 얇게 포를 뜨고 앤다이브는 한 잎씩 떼어 씻어서 물기를 뺀다.
2.트레비스는 손으로 뜯어서 찬물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빼고, 양파는 얇게 링으로 썰어서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없앤 뒤 건져서 물기를 뺀다.
3.접시에 훈제연어와 앤다이브, 트래비스를 담고 양파를 얹은 뒤 케이퍼를 뿌리고 양파 드레싱을 곁들인다.

훈제연어 샐러드(2-3인분)

재료준비(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주재료: 훈제연어 슬라이스(10장), 양상추(2줌), 양파(4분의 1개), 방울토마토(7개), 파앤애플 슬라이스(1장), 무순(약간)

소스재료: 파인애플 슬라이스(링-2개), 오이피클(다진 것-2), 양파(작은것 4분의 1개), 마요네즈(6), 레몬즙(2), 식초(1), 설탕(1), 소금(0.3)

연어밑양념: 레몬즙(약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