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Street - 구글 스트리뷰, 다음 로드뷰와는 색다른 서비스

 

베타서비스를 하다가 서비스를 중지했는데,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Play Street

구글 스트리뷰는 현재 국내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고,
다음맵의 로드뷰와 비슷한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로드뷰는 현재의 한지점에서 시점을 이동하는것이라면
Play Street 는 다른 기능은 빼버리고, 오로지 측면으로 이동하는것이라서
거리의 상점등을 검색하거나 친구들과의 만남시 약도로 표현해주는것은 로드뷰보다 더 편리한듯합니다.

다만 아직 지원하는곳이 서울의 일부지역만을 지원하고, 로드뷰처럼 서울의 이곳저곳을 누비지도 못하고 특정 유명지역을 중심으로 안내를 하는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뭐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더 두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http://www.playstreet.net

뭐 어떤 서비스가 가장 먼저 개발을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대기업과 똑같은 서비스를 하면서 골리앗과 싸우듯이 출혈을 하는것보다 틈새를 찾아서 거리를 보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서 잘 만들어 낸듯합니다.

아래는 사이트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http://xiles.tistory.com/151

우선 사이트 주소는 http://www.playstreet.net

늘보던 지도같기도 하지만 조금 생소하다면 생소한 서비스라 간단히 사용법을 적어봅니다.
현재 Play Street는 서울 7개 지역에 대해 시범적으로 오픈이 된 상태이고, 앞으로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Play Street에서는 지도와 함께 지도에 표시된 파란색 선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부분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 위에는 상점 정보들이 올려져있어 클릭을 하면 바로 상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길 사진을 보실 때 길 사진 위에서 마우스 휠을 사용하시면 아주 편하고 쉽게 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길 사진을 한 번 마우스로 클릭하신 후  A, D, W, X 키를 방향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creen02
 
아래는 사진 위의 상점을 클릭해서 상점 정보를 보는 화면입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정보, 유용한 정보 그리고 정확한 정보들을 넣을 예정입니다.
screen03

아래는 사진 위에 표시된 건물이름(번호)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건물이름은 새주소 기준의 건물번호이고, 정보 화면에는 층별로 어떤 상점 또는 사무실 등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screen04

상단의 지역명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시범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7개 지역 중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screen06

길 중간중간 아래처럼 노란 표시가 보이는데 이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그 부분에 대한 다양한 메모들을 볼 수 있습니다.
screen07 screen08

Play Street에서는 기본적으로 상점 정보를 잘 볼 수 있도록 사진 이미지를 조금 뿌옇게 보여주도록 되어 있는데,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사진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screen09

사진이 자그맣게 나오고 상점 정보들이 겹쳐보여서 답답하시다면, 아래 빨간 표시 부분을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사진을 보고 상점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screen10

* 현재 검색은 시범 서비스되는 지역 사진 작업이 되어 있는 부분에 한정되어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지역, 길 및 정보는 앞으로 계속 추가가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정보 더 좋은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될 것이니 자주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