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 의지의 한국인

 
반응형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평범하게 살아가지만 정말 감동적으로 소설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중에서 결혼직후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된후에 27년째 누워서 구멍가게를 운영하고, 그를 옆에서 지켜주고 아직도 사랑한다는 아내의 모습을 보며.. 내가 저런 처지라면 나를 지켜줄수 있는 여자가 있을까? 내 여자가 저런 처지가 된다면 나는 평생 그녀를 사랑하며 그녀를 지켜줄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솔직히 모르겠다... 가봐야지...


 눈 먼 아버지 보살피는 반신불수 효자
그리고 젋었을때 광산에서 척추를 다쳐서 두다리를 못쓰는 농부가 실명에 귀가 안들리는 아버지를 모시는 사는 모습...
비록 두다리가 없지만 남들이 하는것을 못하지는 않는다고.. 다만 시간이 좀 걸릴뿐이라면서 우직하게 자신의 일을 해나가고...
땔깜이 없어서 나무를 구하러 다니는데 보통 손쉽게 구할수 있는곳은 성한 사람들이 집어가고 자신은 산을 기어올라가서 나무를 해오는 모습... 아버지를 지극하게 봉양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정말 산다는게.. 성공하지 않고.. 사소해보이는 삶에서도 이런 감동을 느낄수 있구나..
무슨 대단한 성취를 이루고, 부를 거머쥐는것만이 성공적인 삶이구나 멋진 삶이구나라는 상식을 깨트려버린다...
지금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전동휠체어에 기타 많은 지원을 받아서 조금은 편하게 사는것을 보면서 아직은 따뜻한 세상이구나라고 느낀다.
어두운곳만을 보면 어두워지고, 밝은 면을 보면 밝아진다.
희망을 노래하면 희망을 가지고 살게되고, 좌절을 보고 느낀다면 좌절할것이다.
별것아닌 미미한 인간의 짧은 삶이지만 하루하루 밝고 희망을 노래하며 열심히 살아가자!
 

<2005 순간포착, 의지의 한국인>
2005년, 각박한 세상살이에 환한 웃음과 찡한 감동의 눈물을 선사한 주인공들!
굳은 의지 하나로 세상을 놀라게 한 그들만의 아름다운 인생이야기!


지난 한 해 동안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눈물을 준 순간포착 감동의 얼굴들!
드라마보다 더 진한 감동과 환한 웃음을 준 우리네 이야기를 다시 들어본다!
땅을 일구며 고운 수를 놓는 십자수 하는 농부, 매일 아침 다리미로 머리를 다리는 여자, 식초로 피부 관리하는 식초 바르는 아저씨, 5개월 만에 60킬로그램을 감량한 사나이 등 듣기만 해도 놀라운 웃음을 선사한 사연들 공개!
그리고 시청자의 가슴을 찡하게 한 감동스토리들...
누워서 구멍가게를 운영하는 전신마비 주인아저씨와 27년째 묵묵히 그의 곁을 지켜준 아내의 사랑, 8년간 지극정성으로 하루 24시간 식물인간 아내만을 위해 사는 할아버지 등 한없이 깊은 부부의 사랑을 되돌아본다!
반신불수의 몸으로 악기를 연주하며 외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음악을 들려주던 반쪽이 총각, 이명선 씨는 한해를 마감하는 연말, 따뜻한 선율로 사랑을 전하고 있다고..
하반신불수로 농사를 지으며 노부를 모시는 손으로 걷는 효자, 황남수씨!
방송이 나간 후 전국각처의 관심으로 아저씨에겐 많은 변화가 생겼다는데.
굳은 의지하나로 작은 기적을 만들어 세상을 놀라게 한 순간포착! 웃음과 감동의 주인공들을 다시 만나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