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레보스키 (The Big Lebowski)

 
반응형


볼링이나 치러다니는 날백수인 레보스키가 겪는 우여곡절에 대한 이야기...
한마디로 뭐야 이건...-_-;;

개봉 1998년 10월 24일 
감독 조엘 코엔 
출연 제프 브리지스 , 존 굿맨 , 스티브 부세미 , 줄리안 무어 
장르  드라마 , 코미디 
제작국가  미국
제작년도  1998년

제프 레보스키(The Dude: 제프 브리짓스 분)는 이렇다할 직업도 없고 삶의 목표도 없는 건달이다. 그는 자신을 듀드(멋장이)라 불리우는 것을 좋아하며, 눈을 뜨고 있는 시간은 친구들과 볼링장에서 시간을 죽이며 지낸다. 그는 화이트 러시안이란 칵테일을 늘 손에 들고 다니는 사람이기도 하다. 어느 날 그의 집에 강도가 침입해 돈을 요구하는 협박 사건이 벌어진다. 같은 동네에 살고 있는 백만장자 제프 레보스키(The Big Lebowski: 데이비드 허들레스톤 분)와 강도들이 혼동하여 벌어진 일이다. 강도들로 인하여 자신의 카펫트가 더럽혀지자 건달 레보스키는 백만장자 레보스키로 인하여 발생한 일이기에 변상을 요구하러 그를 찾아간다.

 한편 백만장자 레보스키의 젊은 아내 버니(Bunny Lebowski: 타라 레이드 분)가 돈을 요구하는 사람들에게 납치 당하는 일이 벌어지고 괴한들에게 돈가방을 전해줄 사람으로 건달 레보스키가 선정된다. 친구 월터(Walter Sobchak: 존 굿맨 분)와 함께 백만 달러가 든 돈가방을 가로채기로 하지만 불법 주차 단속에 걸려 차는 돈가방과 함께 사라지고 만다. 없어진 돈가방을 찾아 헤매는 레보스키와 친구, 이들을 또 뒤쫓는 백만장자. 그 와중에 백만장자 레보스키의 딸인 마우드 버니(Maude Lebowski: 줄리안 무어 분)는 납치된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잠적한 것임을 밝히며, 돈가방을 자신에게 갖다줄 것을 요구하는데.

 [스포일러] 결국 레보스키 부인 버니는 제발로 집에 들어오고, 백만장자의 돈을 노리던 또다른 무리들과 건달 레보스키와 월터는 마지막 한판 승부를 벌인다. 총격전이 벌어지는 도중 심장마비를 일으킨 도니(Donny: 스티브 부세미 분)가 죽자 레보스키와 월터는 도니를 화장한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레보스키와 그의 친구들은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다시 볼링장에서 시간을 보낸다.



볼링을 즐기는 백수 건달 주인공이 자신과 이름이 동일한 부호의 아내가 납치되는 사건에 연루되면서 벌어지는 코엔 형제의 7번째 작품. 마치 만화를 보는 듯한 희극화된 인물들을 등장시켜 얽히고 설킨 코미디로 제작한 작품인데, 볼링 장면을 응용한 코엔 형제 특유의 비주얼한 영상과 음악이 잘 살아있지만, 결과적으로 이야기 면에서는 <바톤 핑크>나 <허드서커 대리인>과 함께 코엔 형제의 실패작 중 하나가 되었다. 제프 브리지스가 주연했으며, 코엔 형제 작품에 등장했던 존 굿맨, 스티브 부세미, 피터 스토어메어, 존 터투로 등이 출연한다. 줄리안 무어가 아주 재미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