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여성시대 요리선생님 우영희의 라디오보다 쉬운 요리책 도서 리뷰

 
반응형

라디오방송인 여성시대에서 요리 강좌를 하고 계신 우영희씨가 펴낸 요리책입니다.
집에 요리책이 몇권이 있기는 한데,
좀 거창한 요리들,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쉽지 않은 요리들이 많아서 자리만 차지하고 있었는데,
이 책은 정말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해먹을수 있는 수준으로 잘 만든것 같네요.
사진도 잘 찍었지만, 요리 순서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고,
전체적으로 총 6개 파트로 구성되어서  매운국물요리, 한신반찬요리, 영양간식요리, 남성시대 영양요리, 초대요리, 효도밥상 등등
필요에 따라서 찾아보기도 쉽더라구요.
중간중간에 있는 팁이나 노하우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듣합니다.
책을 가지고 돼지고기 김치 두부 두루치기와 두부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는데,
이런 음식은 음식점에서나 먹는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만들어보니 별거 아니였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처음이라서 아주 멋지게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아주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이 책으로 음식이라는것이 먹는것만이 즐거운것이 아니라,
직접 만들고 같이 즐기는것이 진정한 즐거움이라는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준 책이였습니다.

라디오보다 쉬운 요리책
국내도서>가정과 생활
저자 : 우영희
출판 : 웅진리빙하우스 2007.10.01
상세보기
<도서 정보>제   목 : 라디오보다 쉬운 요리책 : MBC 여성시대 요리선생님 우영희의
저   자 : 우영희
출판사 : 웅진리빙하우스
출판일 : 2007년 10월
책정보 : 페이지 257 / 904g  ISBN-13 : 9788901070834

<미디어 리뷰>
「여성시대」에서 맛깔스러운 요리 강좌를 하고 있는 우영희의 요리책. 구입하기 쉽고 만들기 쉽고 기가 막히게 맛있는 우영희식 가족 행복 요리 155품의 레서피를 정리하였다. 전체 6파트로 나뉘어진 이 책은 매운국물요리, 한신반찬요리, 영양간식요리, 남성시대 영양요리, 초대요리, 효도밥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재료의 소개부터 만드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실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 우영희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결혼 후 미국에 건너갔다. 미국에 3년간 머물며 중국요리와 케이크 데코레이팅을 배웠고, 한국으로 돌아와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을 취득했다. SBS-tv 『맛대맛』, 『잘 먹고 잘 사는 법』, KBS-tv 『아침마당』, MBC-tv 『느낌표』, 푸드채널 『우영희의 손맛』, 『우영희의 아름부엌』, 『우영희의 COOK and JOY』에 출연했으며, 서울신문 요리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현대백화점에서는 국내 최초로 음악과 요리의 만남, 「쿠킹 콘서트」를 열었다. 2005년 주간지 설문조사 결과 "만나고 싶은 요리 전문가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GS 홈쇼핑 대한민국 요리전문가 인지도 조사결과에서도 41.7%라는 높은 인지 결과의 주인공이 되었다. 현재 계원 조형예술대학에 "우영희의 행복한 가정 요리"란 주제로 출강하고 있으며 EBS-tv 『최고의 요리 비결』, MBC-radio 『여성시대』에서 「요리보고 조리보고」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여성시대 청취자들, 군침을 흘리며 라디오 앞으로 끌어 모은 그 사람!
여성시대 최고의 인기 코너 「요리보고 조리보고」 우영희 선생님의 맛있는 요리책!여성시대 청취자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여성시대」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인기 코너로 자리매김한 그녀의 "요리보고 조리보고"는 하루 조회 건수만 1만여 건에 달합니다. 매주 금요일 11시, 우영희 선생님의 맛깔스러운 요리 강좌가 시작되면 전국의 청취자들이 입맛을 다시고 노트와 펜을 들어 그녀의 레시피를 받아 적기 바쁩니다. 방송 중간중간 인터넷으로 들어오는 청취자들의 반응도 다양합니다. 듣다 보니 너무 허기가 져서 도저히 들을 수가 없다, 배고픈데 그렇게 두 MC만 맛있는 음식을 먹다니 너무하다, 싫어하는 재료는 안 넣어도 되는지 궁금하다 등. 우영희 선생님이 자신의 아내를 요리가로 만들어줬다며 감사하다는 남편, 방송이 시작되면 늘 노트와 볼펜을 준비하고 메모한다는 주부, 오십대의 주부인데 우영희 선생님의 맛깔난 설명을 듣고 많이 배우고 있다는 내용 등 청취자들의 반응도 다양합니다. 무엇보다 선생님이 준비한 요리를 먹으면서 중간중간 음식 맛에 대한 멘트를 덧붙이는 MC 양희은의 디테일한 설명과 맛있게 먹는 소리가 어우러져 매주 인기가 급상승 중입니다. 구입하기 쉽고 만들기 쉽고 기가 막히게 맛있는 그녀만의 레서피를 정리했습니다.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우영희식 가족 행복 요리 155품.
<책속으로>
part 1. 속이 시원해지는 한국사람 매운국물
차돌박이를 넣어 더욱 담백한 된장찌개, 고추씨기름을 넣어 더욱 얼큰한 육개장 만들기. 맛국물을 만들 때 무를 넣어 끓이면 더욱 시원한 국물을 만들 수 있답니다. 속이 시원해지는 맑은 국물과 가슴이 뜨거워지는 얼큰한 국물을 소개합니다. 우영희 선생님이 제안하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국물요리 베스트 22.

part 2. 불멸의 한국요리 담백한맛 한식반찬
설탕보다는 물엿, 물엿보다는 유자청을 넣어 만들면 매일 반찬이라도 맛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콩나물 밑반찬은 데쳐서 조물조물 무치는 게 전부라고 생각하세요? 매운 양념에 달달 볶으면 얼큰한 콩나물 볶음이 완성됩니다. 매일 먹는 사계절 밑반찬부터 온가족이 좋아하는 인기반찬까지, 우영희식 새로운 반찬 제안 36.

part 3. 내마음의 보석상자 울엄마표 영양간식
입맛 까다로운 아이라고 해서 편식 습관을 그대로 둘 수 있나요?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게 하려면 엄마의 남다른 센스가 필요합니다. 요리솜씨 부족한 엄마라도 누구나 만들어줄 수 있도록 만들기 쉬운 영양 간식을 소개합니다. 아이에게 맛으로 기억되고 달콤한 추억을 새겨줄 20가지 영양 만점 간식 요리.

part 4. 울끈불끈 사기탱천 남성시대 영양요리
아이들만 편식하는 건 아니죠. 남편 젓가락의 행방을 살피다 보면 남편들, 은근히 편식이 심합니다. 남편의 편식 습관을 고쳐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남자들 몸에 무지 좋다더라~"입니다. 몸에 좋은 보양 요리, 입맛 착 달라붙는 안주를 만들어봅니다. 남편의 퇴근길을 가볍게, 빠르게 만들어줄 우영희식 보양요리 & 별미안주 27가지.

part 5. 여우아내 우렁각시 솜씨만만 초대요리
손님 맞기 두려워 집들이도 생략했다는 분들, 시댁 식구 온다는 소리만 들어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주부들을 위해 폼나는 요리 쉽게 만드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깐풍기, 양장피, 로스트 포크, 월남쌈… 말만 들어도 멀미가 난다구요? 편견을 버리세요. 간단한 방법으로 당신의 요리 솜씨를 업그레이드 시킬만한 비법이 숨겨져 있습니다.

part 6. 웃어른을 위한 일품요리 원기회복 효도밥상
평소 아무리 잘해드려도 생신날, 명절날 밉보이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용돈을 두둑히 드리는 것도 한 두 번이죠. 마음과 정성을 보여드려야 할 때 근사하게 밥상 차려내는 것만큼 어른들 감동시키기 쉬운 일도 없습니다. 웃어른을 위해 정성 가득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원기회복 일품요리를 소개합니다. 효도밥상을 위한 일품요리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