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커체어(라킹체어,흔들의자)와 안락의자(릴랙스체어,암체어)의 차이점과 구입시 유의사항

 
반응형

사무실에서 사용을 하려고 이것저것을 알아보다가 락커체어 일명 흔들의자를 구입을 했습니다.


11번가 앳홈 라킹체어와 풋레스트 세트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10만원이 좀 안되는 가격에 발을 올려두는 풋레스트 까지 구입을 했는데, 꽤 괜찮더군요~

어린시절에 흔들의자를 보면서 나도 크면 저런가 가져야지 했는데, 이제야 하나 구입을...^^

몇일동안 이것저것 다양한 회사의 제품과 쿠팡, 티몬 같은 소셜커머스를 알아봤는데,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고, 알아보고 구입을 하셔야 할 부분이 있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첫번째 흔들의자와 안락의자의 구조와 가격의 차이

라킹체어 Rocking Chair 라커체어, 흔들의자 등 부르는 이름도 많은데, 흔들의자 제품과 안락의자(릴렉스 체어, 암 체어)의 차이가 있고, 가격도 흔들의자가 비싼데, 그냥 체어나 의자라는것만 보고 구입을 했다가 생각했던 제품이 아닐수 있습니다.

흔들의자는 위 사진처럼 바닥이 둥근 모양으로 말 그래도 앉아서 흔들거리며 앉아 있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안락의자, 릴랙스 체어, 암채어 제품은 위 처럼 뒤어 있어서 흔들의자가 아닙니다.

엉덩이 쿠션이 약간 기울어져서 편하게 누울수는 있고, 약간의 흔들림이 있을수는 있지만, 흔들의자와는 구조적으로 틀립니다.

물론 가격도 흔들의자가 안락의자에 비해서 비싼데, 그게 그거겠지라는 생각과 흔들의자를 찾아보다가 안락의자가 가격이 몇만원 더 저렴해서 무작정 구입을 했다가 배송비, 반품비가 비싸서 환불을 못하고 울며겨자 먹기식으로 사용할수 있으니 구입시에 안락의자를 구입할것인지, 흔들의자를 구입할것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구입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이 흔들의자와 안락의자 두종류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자세히 안보고 구입을 했다가 잘못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풋레스트의 유무

Foot rest는 다리를 올려놓는것으로 필요하신분은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그만일수 있는데, 이것이 포함되면 보통 2-3만원정도의 추가금이 붙습니다.

다만 이미지 컷에는 이게 있는것처럼 되어 있지만, 제품 설명에 풋레스트는 별도 구매라고 써있는 경우가 있는데, 비싸게 받는 곳에서는 풋레스트가 없는 가격이, 싸게 파는곳의 풋레스트가 포함된 가격과 비슷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해서 풋레스트 필요여부를 생각해 보시고, 판매 가격을 잘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세번째 의자의 하중

처음에는 네이쳐 라커체어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고객상담 글을 보다보니 좀 황당한 내용이 있더군요.

http://www.coupang.com/deal.pang?coupang=67124034#qna

60kg 이하 고객님들의 사용을 권장한다고 하네요...-_-;;

안전선 기준이라고 하는데, 뭐 좀 넘는다고 부서지지는 않겠지만, 잘못하다가 부서지면 AS도 안될듯한데, 여성중에 임산부나 체중이 좀 나가시는 분이나 보통 남성분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런 부분도 구매시에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고, 안적혀 있으면 판매자나 업체에 물어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tvN SNL코리아 포미닛-은교를 패러디한 응교와 방송사고

신동엽씨가 방송중에 일어난 사고인데, 이런 사고나면 아찔하겠지요..-_-;;

11번가 앳홈 라킹체어와 풋레스트 세트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제가 구입한 제품은 150kg이라고 해서 구입을 했는데, 네이쳐제품도 160kg을 판매자가 잘못 말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네번째 흔들의자의 필요성과 넉넉한 공간 여부

좋기는 하고, 집에서 편하게 TV나 영화를 보거나, 앉아서 쉴거나, 책을 보거나, 낮잠을 자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사다 놓고 보니 저는 별로 잘 사용을 안하게 되네요...-_-;;

쇼파가 있는데, 눕는것은 쇼파를 사용하고, 일이나 공부는 듀오백에 하고 하루에 한번 앉기도 힘들고, 앉아도 10분이나 앉아있나요...-_-;;

아무래도 조만간 부모님 집에 두어야 할듯 하네요. 낭만이나 안락한 상상보다는 현실적으로 생각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또한 의자하나가 얼마나 공간을 차지하겠어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이게 또 은근히 빈공간에 떡하니 자리를 잡아서 꽤 공간을 차지합니다.

거기다가 풋레스트까지하면 짐이 될수도 있다는 점도 고려해서 구매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무쪼록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 좋은 쇼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채우리 5발 포밍 테이블 구입 사용기, 1800*900의 넓은 크기의 책상 제품의 장단점

디유렌스 소파배드-쇼파와 침대를 겸용 접이식 제품 SB-150P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좌식 원목 테이블 책상, 서서 일하기 위한 제품 구입시 고려해야 할 유의사항

듀오백 2.0 편안한 기능성 의자로 체형에 맞출수 있는 제품 사용기와 조립방법, 기능설명 리뷰

생로병사의 비밀, 앉지 말고 일어서라-편한 의자, 쇼파의 건강에 미치는 불편한 진실

쿠션 좌식의자, 각도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라텍스 베게 쿠션(바디필로우 죽부인대용) 탑라텍스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