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믹시 위젯 페이지 조회수-관리자만 확인해 볼수 있도록 하는 방법

 

티스토리에서는 믹시(mixsh) 위젯을 플러그인이나 스킨에 소스코드를 삽입해서 글마다 추천을 하는 mixup을 달수 있고, 조회수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믹시 위젯을 수동으로 생성하면 조회수를 보이지 않게 하거나, iframe의 사이즈를 줄여서 조회수를 표시하지 않을수도 있기는 합니다.

다만, 왠지 좀 빨개벗겨진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간혹 남의 블로그에 조회수가 많거나 수익이 많은 글을 따라서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들도 있는데, 가장 속편한것은 안달면 그만인데, 우선은 제가 궁금하니까요...^^

구글 어날리스틱을 이용해서 볼수도 있지만, 이것도 매번 홈페이지에 가서 해당 글의 숫자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조회수를 숨기려고 해도, 믹시 홈페이지에서 해당 글별로 확인을 한다면 위처럼 확인이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뭐 저렇게까지 해당 글의 조회수를 알기는 번거롭겠지요.

이글에서 알려드리려고하는것은 일반 믹시업 위젯을 그냥 달아놓지만, 사이즈를 줄여서 추천만 가능하게 해놓고, 위 사진처럼 관리자는 자신의 글의 조회수를 보게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물론 일반 방문자가 본다면 위처럼 믹시 조회수가 안보이게 하는 방식입니다.

믹시업 위젯 만들기 - http://mixsh.com/widget/mixup/

위처럼 방문자에게 공개하는 위젯의 사이즈를 줄이려면 위 사이트에서 iframe 소스를 받아서 width, height 사이즈를 적당하게 줄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관리자만 보게 하기 위해서는 tistory skin.html에서 <s_ad_div>...</s_ad_div> 위 div tag 사이에 믹시업 소스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이건 사이즈를 그대로 올려야겠지요~)

s_ad_div 는 스킨의 예약어로 위 구문이 시작해서 끝나는곳까지는 관리자만 볼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상단의 글쓰기, 수정, 삭제, 비공개, 공개 전환 등은 방문자에게 보여줄 필요가 없는데, 그런것을 넣어두는곳입니다.

다만, 다른곳에 s_ad_div 를 복사해서 쓰면 적용이 안되더군요. 찾아보면 방법이 있기는 할텐데, 뭐 관리자가 보는것이기 때문에 좀 보기에는 안좋아도 상단에 넣어두시면 매번 글을 조회할때마다 조회수를 알수 있으니 이 방법도 괜찮을듯 합니다.

한가지 문제는 포스팅 제목에 영어문자가 많이 들어가는 경우 조회수가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기는 한데, 뭐 그리 많은 경우는 아닙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믹시(mixsh) 위젯 넣어, 조회수 제대로 표시하는 방법

그리고 믹시위젯의 경우 PC 데스크톱 환경에서만 조회가 가능한데, 글마다 코드를 삽입하거나, js 파일을 이용해서 모바일의 조회수도 체크할수도 있으니 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