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콘 이름앞의 파란색 점의 정체는 뭘까?

 

얼마전부터 ios7을 설치하고 나서 icon 이름앞에 파란 점 blue dot가 찍혀있는 앱들이 있더군요.

처음에는 업데이트 된 앱이나, 업데이트가 앱스토어에 올라온 앱인가 싶었는데, 그건 아닌듯 하더군요.

 

apple appstore에 들어가보니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 앱이 있어서 앱의 폴더에 가보니 파란점은 없고, update를 한후에도 파란 점은 안생기더라구요.
오늘 ios7.03이 올라오면서 수많은 애플의 앱들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애플 기본앱이나 오피스 앱들도 파란점은 없더군요.

아이폰 ios7 앱스토어 자동업데이트 기능 끄고, 켜는 방법 (appstore wi-fi로만 자동 다운로드 받기)

점이 파란색같기도 하늘색같기도 한데, 배경화면의 색상때문인데, 확실한것은 app을 실행하면 파란점은 사라지네요.

궁금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등을 찾아봤는데, 국내에는 업데이트라는 이야기만 있더군요.

Wondering what that little blue dot next to an app's name is? It means the app has just been downloaded and hasn't been opened yet. This replaces the bulky 'New' sash that used to be draped over the app icon.

출처 - 15 awesome iOS 7 features that you might miss

그러다가 외국사이트에서 짧은 관련글을 찾았는데, 예전에 ios에서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만 받고, 실행을 하지 않으면 New라는 띠가 아이콘에 붙어 있었는데, 그것을 blue dot로 표시를 했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어플을 다운로드를 받기만 하고, 실행을 하지 않으면 이런 식으로 표시가 되었는데,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이제는 옛날이야기로만 들립닏.

근데 테스트로 앱을 몇개 새로 다운로드를 받아봤는데, 파란점도 없네요...-_-;;

한번도 실행을 안했다는것은 좀 이해가 안가는것이 daum, naver 앱을 제가 한번도 실행을 하지 않은건 아닌데... 버그이거나 다른 의미도 있는 건가요?

뭐 ios7 업그레이드나 앱의 데이터가 초기화 될수도 있지만, 네이버앱에 들어가보니 자동로그인도 그대로 되네요...-_-;;

iOS7 new/updated apps, NOT showing blue dot. Any one know why?

이부분에 대해서 찾아보니 새로 설치된 앱이다, 앱스토에어서 자동/수동으로 업데이트 된 앱이다 등의 이야기는 있는데, 또 위 글처럼 문제가 있다는 내용의 글도 있는듯...

 

결론은 확실이 모르겠다네요... 죄송합니다...-_-;;

최근에 버그가 개선이 되었는지 이제는 업데이트가 되면 해당 앱에 파란색 점이 제대로 찍혀서 나옵니다~

물론 해당 앱을 실행하면 파란점은 사라집니다.

ios7 에서 새로운 문자메세지가 오고, 아직 읽지 않은 경우 파란점이 찍히는것은 확실하지만, 앱의 경우 들쭉날쭉하더군요. iphone5 ios user guide를 찾아보아도, blue dot에 대한 부분은 message에 대한 내용밖에 없네요...-_-;;

확실한것은 하나 찾았는데, 설정에서 iTunes 및 App Store에서 자동 다운로드에서 App부분을 체크해놓으면 다른 기기나 아이튠즈에서 앱을 구입하면 자동으로 앱을 다운로드 받는데, 이경우에는 100% 파란점이 찍힙니다.

이외에 새로 설치한 앱이나 업데이트된 앱이라고해서 100% 확실하게 표시가 되지는 않는듯 합니다.

뭐 버그인지.. 뭔가 심오한 뜻이 숨어있는데, 사용자들이 아직 발견을 못한것인지 참 애매하기는 합니다.

혹시나 정확한 의미를 아시는 분이라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고, 저도 더 찾아서 정답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아이폰 ios7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 업데이트전에 꼭 백업을 하고 하세요!

아이폰 ios7 한글 키보드 천지인 단모음 10키 설정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IOS7 검색 스포트라이트 화면, 홈화면으로 이동과 사용방법

아이폰 ios7 AirDrop 기능으로 파일,사진,동영상 전송하는 방법 (새로운 기능인 에어드롭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