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 2.0 편안한 기능성 의자로 체형에 맞출수 있는 제품 사용기와 조립방법, 기능설명 리뷰

 

집에서 일을 할때 사용하는 의자인데, 나름 괜찮은 제품이기는 한데, 10년이 넘어서 삐걱삐걱소리도 나고... 한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하다보면 의자높이가 낮아져서 아주 불편했는데,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듀오백 2.0 체험단에 뽑혀서, 좋은 의자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듀오백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duoback.co.kr/

듀오백하면 의자로 수험생들의 허리보호에 좋은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회사인데, 제가 사용하게된 제품은 그중에서 2013년도 신제품인 D2-100 검정타공레자 제품 입니다.

수험생 추천 의자 듀오백 2.0, 보상판매 이벤트로 정품인증 고객에게 6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약 일주일정도 사용을 해보고 있는데, 솔직히 처음에는 10년정도 사용하던 의자를 버리고, 이 제품을 사용하려니 잘 적응이 안되기는 했는데, 저의 체형에 맞추어서 세팅을 하고나니 이제는 정말 편안하고, 의자때문에 신경이 전혀 쓰이지가 않고, 기분에 따라서 쉽게 세팅을 바꿀수 있는 재미가 있는데, 의자가 좋다고 일이나 공부가 잘되지는 않을텐데, 불편하다는 생각을 전혀주지 않는 편안한 제품이 최고가 아닐까요?

예전에도 어디 좋은 의자 없나 싶어서 이마트같은 대형마트나 가구점에 가서 의자에 앉아보고는 했는데, 마땅히 마음에 드는 편안함을 주는 의자가 없어서 바꾸지를 못했었는데, 이번에 사용을 해보니... 그냥 앉아서 편한 의자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그런 의자는 거의 드물고, 자신의 체형에 맞도록 세팅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데, 듀오백 2.0을 제 몸에 맞도록 바꾸어보니 상당히 편하게 느껴지더군요.

우선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듀오백2.0이 어떤 제품이고, 설치조립이 얼마나 간단하고, 다양한 기능을 얼마나 쉽게 변경할수 있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듀오백 제품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서, 이번에 새로나온 듀오백 2.0 제품은 기존 제품을 살짝 업그레이드 정도가 아니라, 철학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방식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제품이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선 기능부터 설명을 드리자면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되지만, 자신의 체형에 맞도록 하기위해서는 손을 볼곳이 몇곳이 있는데,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이것이 듀오백의 장점이자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약간 손이 가도 자신의 몸에 맞추면 상당히 편하지만, 메뉴얼도 잘 안읽어보시고, 그냥 사용하시면 일반 저가형 의자와 다를바가 없을수도 있는데, 번거롭더라도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 세팅을 해주시는것이 좋고, 한두번 해보시면 이후에는 아주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세세하게 조절하는 방법은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 위 사진을 보고, 듀오백 의자가 설정을 통해서 사용자의 체형에 맞출수 있다는것을 아시면 편리합니다.

주황색선의 의자의 높낮이는 기본이고, 흰색선은 좌판 슬라이스를 조절해서 의자 방석을 앞뒤로 옮겨서 편안함을 느끼는 넓이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파란색선은 팔걸이의 높이와 좌우폭을 변경할수 있고, 빨간선은 등판 기울임의 강도와 기울임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고, 녹색선은 목받침의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노란색은 의자 등판에 있는 락킹레버를 통해서 등판의 간격과 높이를 제어할수 있는데, 이 부분이 아마 다른 제품에 비해서 듀오백의 장점이 아닐까 싶더군요.

처음에는 작동 레버가 어디있나 찾기도 했지만, 이제 몇일 사용하다보니 아주 익숙해지고, 그리 조작이 어렵지도 않습니다.

혹시나 듀오백의자를 매장에서 한번 앉아보고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은 그냥 앉아보지만 마시고, 종업원에게 문의해서, 위에서 설명한 여러부분들을 자신에게 맞도록 세팅을 변경해보셔야 듀오백의 진가를 알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립하는 방법은 정말 이걸로 끝이야?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쉽고 간단합니다.

택배 상자는 무진장 큰데, 안에는 의자본체와 바퀴가 달린 받침, 나머지 부속품 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상자에 제품정보와 함께 인증번호가 있으니, 빈박스라고 그냥 버리지마시고, 박스에 있는 인증번호로 홈페이지서 꼭 정품 인증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정품 인증을 하시면 제조일자 기준으로 무상AS 기간이 3년으로 연장되는 혜택을 받을수 있고, 스페셜 이벤트나 정품인증 회원 메일링을 통해서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수 있고, 듀오백 고객만을 위한 컨텐츠허브의 컨텐츠를 무료나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정품을 인증하는 방법은 듀오백 홈페이지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한후에 제품번호를 입력해서 정품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듀오백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duoback.co.kr/

본체외에 부품박스를 열어보시면 목받침, 가스실린더, 사용설명서, 렌치와 볼트와 보너스로 4기가의 usb메모리가 들어있습니다.

의자본체인데 완전 조립이 된 상태로 배송이 되는데, 상당히 묵직한 무게이니, 개봉이나 조립을 하기 위해서 이동하실때 조심해서 옮기시기 바라겠습니다.

양쪽의 팔걸이는 기존에 사용하던 의자에 비해서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넓어서 그런가 싶었느데, 재질이 플라스틱 같기는 한데, 손으로 눌러보면 스펀지처럼 약간 눌리더군요.

단단한 고무재질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아무튼 새심한 부분까지 아주 신경을 많이쓴 제품이 아닐까 싶더군요. 

의자의 커버는 찍찍이 벨크로로 되어 있어서 탈부착이 편리하고, 커피나 음료수 등을 엎질렀을때 세탁을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이건 커버를 분리해본 동영상인데, 아주 간편하게 분리, 결합이 가능하고, 세탁, 교체가 편리합니다.

다만 커버에 오염방지 기능이 있는데, 자주 세탁을 하면 오염방지 기능이 저하될수도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의자 뒷면의 모습인데, 가운데의 네모난부분이 센터조절다이얼부분인데, 저걸 열고 락킹레버를 풀고 의자등판을 조절할수 있는 부분으로 듀오백 2.0에서 가장 멋진 기능이자 깔끔하게 만들어진 디자인 부분인듯 합니다.

센터조절 다이얼을 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우선은 Lock버튼을 돌려서 락을 푼후에 빨간색 원통을 돌려주면 등받침이 모여지거나, 벌려집니다.

그리고 양끝을 눌러주시면 등받침의 높낮이도 조절이 가능한데, 복잡한 기능을 센터조절 다이얼에 집어 넣어서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참신하게 잘 만들어낸듯 합니다.

센타조절다이얼로 최대치를 변경해본 사진인데, 왼쪽은 등받침을 붙여서 가장 아래로 내린것이고, 오른쪽은 등받이를 최대로 벌려서 가장 위로 올린 사진입니다.

체격, 체형에 따라서 가장 편한 자세로 맞추시면 되는데, 한번 앉아보고 편하다 불편하다라고 단정짓지 마시고, 조금씩 변경해서 어느 정도 시간을 가지고 앉아서 일이나 공부를 해보시면서, 허리에 부담이 안가고, 피로감이 없는 위치를 찾으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의자 하단의 모습인데, 여기에서 다양한 레바를 조절해서 의자를 자신의 맞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센터조절 다이얼같은 경우에는 신체를 고려해서 자신의 몸에 맞도록 세팅을 해두시면 되지만, 등판이 기울기나, 등판의 강도, 좌판 슬라이스 높이조절, 의자 높이 조절같은 경우에는 일이나 공부를 할때 컨디션이나 기분에 따라서 자주 변경을 하고는 하는데, 의자 바로 아래에 붙어 있기 때문에 의자에 앉은채로도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기능이 많아서 좀 헷갈리기도 했는데, 몇일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바꾸다보니 이제는 자세가 좀 불편하다 싶으면 손으로 슬쩍 건드려서 조절을 해서 앉는 재미도 괜찮습니다...^^

조립은 우선 본체를 눕여놓은후에 가스실린더의 빨간캡을 벗기고 본체에 끼워주십시요.

그리고 의자다리 육발(캐스터)를 끼워주시고 세워두시면 거의 조립은 끝입니다.

뭔가 빠지지 않은건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단하네요~

마무리로 목받침을 위 사진처럼 끼워주시고, 볼트를 넣고, 렌치로 돌려서 고정해주시면 마무리까지 완료입니다.

조립은 5분도 안걸려서 뚝딱끝이 났고, 드디어 10여년만에 의자를 교환을 했습니다~

조카는 의자 샀다가 올라가서 죽치고 앉아있는데, 편하게 앉아서 만화영화를 보고 있는데, 조카가 앉으면 의자 높이 조절 레버만 살짝 눌러주면 의자가 쉽게 낮아져서 아주 편리하더군요~

가격은 26만원대부터 31만원대까지 여러제품이 있는데, 의자에 앉아서 오래동안 일하시는 직장인이나 수험생같은 학생의 허리 척추의 보호와 건강을 위해서는 아주 괜찮은 제품인듯한데, 구입시에 참고하시길 바라고, 매장같은곳에 가시 직접 앉아보고, 사용해보시고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그냥 앉아만 보시지 마시고, 꼭 종업원에게 문의해서 세팅을 변경해서 사용해보셔야 듀오백의 진가를 알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듀오백 매장은 듀오백 홈페이지에 가시면 매장찾기가 있는데, 전국 26개의 총판과 200여개의 듀오백전문매장인 듀오백존, 백화점 등에서 사용해보시고 구입할수 있습니다.

듀오백2.0으로 바꾸고 나서 직접 사용을 해보니 왜 듀오백이 수험생에게 입소문이 나있고, 편하다고 하는지를 느끼게 되는데, 저같이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를 들여다보면서 작업을 하다보면 허리가 많이 뻑쩍지근해서 자꾸 자세를 바꾸고, 가끔씩 일어나서 허리를 펴주기도 해야 했는데, 듀오백을 바꾸고나서는 허리를 받쳐주는 느낌이 상당히 좋고 편해서서 허리에 무리도 별로 가지 않는듯 하고, 등판각도를 쉽게 조절해서 휴식도 취할수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인듯 합니다.

수험생 추천 의자 듀오백 2.0, 보상판매 이벤트로 정품인증 고객에게 6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서 일이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나 허리가 좀 안좋으신 분들이 의자를 바꾸시거나, 새로운 의자를 알아보신다면 듀오백2.0 의자를 한번 고려해서 알아보시면 건강이나 작업능률에서 좋을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