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윌리스 매장에서 직접 만져본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와 케이스 등 악세사리 간단 사용기와 가격정보

아이패드4와 iPad mini, 와이파이(wi-fi)와 LTE, 3G 버전중에 어떤것을 구입하는것이 좋을까?

아이패드2를 구입해서 애플 제품을 사용해본지 1년이 되었고, 이달초에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해서 3주정도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뭐 개봉기나 제품의 자세한 스펙등은 빼고, 일상에서 ipad2를 사용하다가 ipad mini를 사용하면서 어떠한 부분이 바뀌었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우선 ipad2 테블릿을 처음 구입한후에 생활은 꽤 많이 바뀌었는데, 테블릿을 살까말까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위 글을 참고하시고 지르시길...^^

처음에 아이패드 미니가 7.9인치로 조금 작은 사이즈로 나왔다고 했을때... 뭐 굳이 바꿀필요 있어.. 쓸데없는 과소비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니 너무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서 동생에게 ipad2를 넘기고, 갤럭시탭을 받는 조건으로 걍 넘기기로 했습니다.

들뜬 마음으로 매장에 가서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해서 집에 돌아오는 발걸음은 어찌나 가볍던지...

근데 집에와서 백업을 하고, 복원을 하면서 보니 이게 액정이 너무 작다는 생각과 함께... 슬슬 후회가 밀려오더군요.. 잘못 구입한건가?

가장 큰 단점이라면 액정크기가 작아졌다는것인데, 장점이기도 하지만, 아마 저처럼 10인치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7.9인치의 아이패드 미니(이하 아이미)를 만져보신분은 정말 작아졌다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키보드 분리 기능으로 자판입력시 iPad를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키보드 분리기능은 아이패드로 이동시에 자판입력시에 유용했지만, 아이미에서는 사용하지 않아도 될정도..

대략 1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1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그러나...

사람의 적응력은 참 대단한것이, 한 일주일을 사용하다보니 아이미가 작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더군요.

아마 스마트폰을 큰 액정의 기기로 바꾸었을때 처음 몇일간은 정말 크다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내 적응이 되어서 평점하게 느껴지는것을 생각해보시면 될듯 한데, 그처럼 게임이나 동영상, ebook, 만화책 등을 볼때 첨에는 좀 작아서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순간 그런 생각이 전혀 없어집니다.

동생이 집에 놀러와서 간만에 아이패들 미니를 다시 만져봤는데, 좀 놀란것이 아이패드2가 이렇게 화면이 크고, 이렇게 무거웠었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고해서 다시 아이패드 10인치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_-;;

왠지 느낌이 다이어트를 해서 살이 쪽 빠졌는데, 옛날 사진을 보면서, 내가 예전에 이렇게 살이 쪘었지... 다시는 그렇게 되지 말자는 느낌정도라고 할까요?

물론 앱을 사용하다보면 blueprint처럼 개발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 더 넓은 화면에서 쓰면 좋겠다 싶은 경우가 있기도 한데, 이런 경우는 거의 없는듯하고, pdf나 전자책 등을 보는데도 액정이 작다는 생각은 없고, 화면이 작아서 조작, 컨트롤을 하는데 불편한 앱도 아직은 눈에 띄지 않더군요.

아이폰5, 아이패드 미니용 8핀 USB 라이트닝 케이블(Lightning-USB Cable), 충전, 싱크 가능한 만원짜리 저렴한 벌크가 아닌 짝퉁 제품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리뷰

또 하나의 단점을 꼽으라면 충전 케이블이 바뀌면서 기존에 구입했던 악세사리들이 죄다 무용지물이 되면서 모두 동생에게 넘어갔다는것이 생각나는데, 뭐 이부분은 앞으로 젠더가 나올수도 있고, 저렴한 제품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미로 바꾼후에 아이패드때의 사용방법이나 패턴은 크지는 않지만, 조금씩 바뀌는듯 합니다.

가벼워지고, 작아졌다는것이 휴대성이 좋아졌다는것인데, 예전에 아이패드2의 주사용장소는 집이나 사무실 등 특정장소에서 주로 사용을 하게 되고, 이동시에는 잘 안꺼내게 되었는데, 아이미는 휴대성이 좋다보니 계속 들고다니게 됩니다.

화장실에 갈때.. 가게에 갈때,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을 할때에도 거의 들고다니게 되는듯 하더군요.

SK T와이브로 WiBro 브릿지(SBR-100S), 올레 에그(olleh egg)보다 가격, 용량등 조건이 더 나은 이동식 공유기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와 사용방법

그러다보니 3g나 wi-fi등 인터넷 연결이 많이 필요한 편인데, 조만간 아이미 LTE버전도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wi-fi 제품을 구입했지만 위의 와이브로를 통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한달에 5500원에 30G를 사용할수 있는데, 하루에 200원정도로 1기가정도를 쓸수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노트북도 함께 사용하는 분이라면 LTE버전보다는 위의 와이브로가 더 좋은 선택일듯합니다... 

단, 와이브로를 달아도 아이미에는 gps가 없기때문에 올네navi같은 네비게이션 앱이나, 스포츠 운동을 위한 앱에는 위처럼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물론 일반적인 어플에서 사용하는 위치정보는 와이브로나 wi-fi를 사용해서 현재의 위치를 파악하고,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아이폰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 2배로 확대를 하면 너무 그래픽이 깨지고, 커보이는데, 아이미에서는 약간의 언발란스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아이패드에 비해서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아이폰용 앱도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는데, 상당히 쓸만하더군요. 

STM Jacket ipad 가방 - 11인치/13인치 맥북에어와 울트라북, 아이패드 미니에 딱 좋은 노트북용 추천 가방 구입 사용기(small fits most 11", 13" laptops)

더조이팩토리 스마트슈트 미니(TheJoyFactory SmartSuit Mini),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용 추천 다이어리 케이스 구입 사용기(블랙, 브라운, 화이트 색상과 스마트커버 기능)

기존에 아이패드는 주머니에 넣는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했는데, 아이미는 왠만한 잠바 주머니에는 쏙 들어가서 휴대성이 더 좋아졌는데, 이러다보니... app을 사용하는 패턴도 약간 바뀌었습니다. 

스마트폰은 현재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에 출퇴근시에는 버스나 지하철에 자리에 앉게되야 아이패드를 간혹 꺼내기는 했지만, 최근에는 지하철에서는 거의 아이미를 사용하고, 버스에서는 서서 아이미를 보기는 좀 불안하고, 자리에 앉게되면 사용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아이패드를 사용했을때는 음악이나 사진 기능은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음악을 아이미로 듣고, 사진도 아이미로 꽤 많이 촬영을 하게 되는듯 합니다.

plantronics BackBeat 903+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사용기 및 장단점 리뷰

이어폰보다는 블루투스로 주로 음악을 듣는데, 음질이나 끊김현상도 안드로이드폰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듯 하더군요.

뭐 구입한지 얼마안되어서 자주 사용을 하는 경향도 있고, 나중에 iphone5가 나와서 번호이동을 하게되면 또 달라질수도 있겠지만, 암튼 아이미는 꽤 괜찮은 물건인듯 한데, 결론적으로 아이패드2에서 넘어와보니, 휴대성이 좋아지면서 더 많이 사용을 하게되고, 계속 가지고 다니다보니 앱의 사용패턴도 약간 달라지는 성향이 저에게는 보여지는듯 합니다.

기존에 10인치 테블릿을 사용했던 분이 아이미를 고려하신다면... 기존 기기를 처분할수만 있다면, 아이미는 좋은 선택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새롭게 태블릿을 구입하시려는 분이라면, 10인치 제품인 아이패드4를 살까, 아이미를 살까 고민을 할수 있을텐데...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주 사용장소와 이동시간이 많은것과 연령, 시력등을 고려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동이 많아서 휴대성이 필요하시다면 아이미를 강력추천하지만, 만약 부모님이나 나이드신분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을 하신다면 아이미보다는 10인치 아이패드가 더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저희 어머니는 작아서 이쁘기는 한데,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인다고, 돋보기를 써야겠다고 하시더군요.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KBS 스페셜 - Apple의 경고, 스티브 잡스의 애플, 혁신을 말하다

하나 재미있는것이자, 편견인것이.. 태블릿은 젊은사람들이 사용하는것이다라고 생각을 하는데, 칠순이 다되어 가시는 어머니나 5살짜리 조카를 보면 정말 잘 사용을 합니다.

PC컴퓨터의 키보드나 마우스에 대해서 상당히 조작을 어려워해서 접근이 어렵고,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들도 너무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지만, 태블릿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모든것을 할수 있고, 앱이나 모바일웹도 상당히 단순해서 사용하기가 편한데, 여보 아버님 집에 보일러 놔드려야 겠어요라는 광고CF가 요새는 여보 아버님 집에 테블릿 사드려야 겠어요라는 버전으로 나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촌 아이패드가 작아졌어요~ 수리수리 마수리 커져라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iPad mini), 최저가는 커녕 온라인 오프라인에 재고가 없어서 제품구입이 힘들고 예약판매만 받고 있네요

구글 넥서스7(Google Nexus 7)의 장단점과 구매 선택가이드 - 하이마트(HiMart) 예약판매 홈페이지 사이트 주소

윌리스 매장에서 직접 만져본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와 케이스 등 악세사리 간단 사용기와 가격정보

아이패드4와 iPad mini, 와이파이(wi-fi)와 LTE, 3G 버전중에 어떤것을 구입하는것이 좋을까?

뭐 개인적인 취향이나 경험이 가미되어서 쓰시는 분들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을텐데, 구입을 하시려고 한다면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만져보시고 구입을 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