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북러닝과 e러닝, 자기개발, 성공, 취미등을 위한 저자 직강의 다양한 콘텐츠의 유료, 무료의 강의 서비스(PC컴퓨터,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반응형

yes24에보면 북러닝이라는 코너가 있는데, 보통 국내도서와 전자도서ebook, 영화정도만 들여봤지, 북러닝은 거의 살펴보지 않았는데, 책 한권을 샀는데, 이벤트로 북러닝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고해서 한번 사용해보았습니다.

다른 강의는 모르겠지만, 저자나 역자가 자신이 출간한 책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내용을 이야기해주는데, 핵심적인 내용을 간출여서 강연을 하는 내용인데, 강연에 따라서는 mp3 오디오북과 ppt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Yes24 북러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통 책을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을 하게되면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등을 비교 검색해서 최저가로 구입을 하기도 하는데, 같은 가격이라면 예스24에서 북러닝을 제공하면 이것으로 구입을 하시면 무료로 강의도 볼수 있고 좋은데, 유료로 동영상을 본다면 편당 가격이 1500원 이상 하니 무료로 사용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총각네 야채가게 사장 이영석의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 도서 강연 리뷰, 성공의 원동력은 뭘까?

또한 갑자기 책의 줄거리나 핵심을 알아야 하는 경우에도 책을 다 읽을 시간이 없을때 인터넷에서 요약본을 구해서 읽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저자의 강연을 통해서 핵심을 파악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런 자유이용권도 있는데, 1년에 49,000원이네요~ 다른 사이트에서는 제공이 되지 않고, 예스24에서만 제공이 되는 자체제작 프로그램 인듯하며, 매주, 매일별로 책 구입시 북러닝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Yes24 북러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찾아보니 휴넷의 문사철 인문학, 왕초보 탈출 시원스쿨, 브레인와이저 디럭스 패키지등 비싼 강연은 40만원이 넘어가는 강연도 있는데, 모든 동영상이 예스24의 것은 아니고, 구매권만 판매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위의 북러닝 자유이용권은 북러닝만 사용할수 있고, 다른 업체들의 e러닝 콘텐츠는 패키지나 각 강의별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구입한 책은 요즘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끌고있는 이영석씨의 책인데, 주제파악, 절실함, 목표, 앞으로 해야 할 일 등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무료로 보내주며, 수료증도 발급이 되네요...^^

 

이와 같이 동영상 강연을 해주는데, PPT 배경으로 말해주며... 강연에 따라서 mp3와 ppt를 제공해줍니다.

책에 대한 내용뿐만이 아니라, 취미, 커피, 요가, 자동차, 악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자기계발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꽤 많은듯...

북러닝 베스트셀로 코너 바로가기

베스트셀로 코너에 가니 교육, 수능, 입시, 취업, 영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무료강연도 있으니 한번 들어보시는것도 좋을듯한데... 가급적 멍하니 보시기보다는, 메모지와 볼펜을 들고, 메모를 하시면서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PC에서 인터넷브라우저로만 볼수 있는것이 아니라 android, iphone 등의 스마트폰으로도 볼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보려고 했더니 실버라이트를 깔라고 나오는데, 안되는듯...

  

암튼 무료앱이고, 예스24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자신이 구입한 강연이 나오는데, 참고로 무한정 볼수 있는것은 아니고, 대략 3개월정도의 기한이 있어서 그 기간안에서만 자유롭게 볼수 있는 방식이며, 실행을 하니 자체에서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동영상, 비디오 플레이어를 통해서 재생이 됩니다.

smartphone에서 보니 이런식으로 보여지는데, PC와 화면은 같은데, 3G로보면 좀 끊김현상에 버퍼링이 걸리기도 하는데, wi-fi로 보시면 별문제없이 잘 재생이 됩니다.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관리, 라이프스타일, 인문/사회/과학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에 다양한 종류의 북러닝 제품이 있고, 패키지나 단품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보통 한회에 1500원정도이며, 대략 한회에 10분남짓하는 강연입니다.

  

무료서비스도 맛배기로 제공이 되고 있고, 테마기획전으로 다양한게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Yes24 북러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책을 볼때와는 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데, 뭐 처음부터 유료로 구입해서 보시기보다는 책을 구입하실때 이벤트로 받아보셔서 괜찮다 싶으면 다른 서비스도 들어보시거나 북러닝 자유이용권을 이용하신다면, 책의 기본적인 내용을 파악하는데도 좋을듯하고, 책 구입, 선택시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