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프라이스(LinkPrice), 애드센스 광고외에 블로그 리뷰 글을 통해서 판매 수익을 올릴수 있는 서비스 사이트

 

블로거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와 같은 광고를 붙여서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는것이 대부분이고, 간혹 cpm(cost per mill, 노출당 비용)으로 수익을 올리기도 합니다.

작년에 문제가 많이 되기도 한, 일부 파워블로거들의 공동구매와 같은 경우는 업체의 물건을 소개해주고, 판매 건당 수수료를 받아서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고, 뭐 직접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물건을 팔아서 수익을 올리기도 합니다.

링크프라이스와 같은 경우는 인터넷 쇼핑몰의 제품의 링크를 걸어서 해당 물건이 판매되는 경우, 매출액 대비로 커미션을 돌려주는 방식인데, 어찌보면 blogger가 브로커가 되는 방식일수도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는 꽤 낮은 수준으로 유명 쇼핑몰은 1%미만인 경우도 있는데, 오픈마켓인 G마켓이 0.6%, 11번가가 1.05%, 종합쇼핑몰은 1%대의 수수료를 주며, 듣보잡 샵같은 경우는 꽤 많은 수수료를 주기도 합니다.

비단 물건 판매만 수수료를 지급하는것이 아니라, 회원가입이나, 상담을 받게만 되어도 수익을 지급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각각의 머천드마다 조건이 다르니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 - http://www.linkprice.com 

뭐 큰돈을 벌려고 하기보다는, 자신이 사용해본 제품을 리뷰할 경우에, 자신이 구입한 사이트나 최저가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링크해 놓으시면 리뷰도 하고, 수익금도 챙길수 있습니다.

수수료를 많이 챙길수 있다는 욕심으로 수수료는 많이 주지만, 비싸게 판매하는 사이트를 링크할수도 있지만... 소비자들이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최저가 검색도 해보고, 다양한게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기 때문에 가급적 정직하게 하시는것이 좋을것입니다.

수은건전지 배송비없이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제가 가장 많이 판매한것은 위의 건전지인데, 한 몇백개는 판매한듯한데, 1000원정도의 가격이라 수수료는 6원정도...-_-;;

X360 유선컨트롤러(엑박패드), XBox PC 겸용 조이스틱 인터넷으로 구입 & 간단 사용기

그다음으로 많은것이 엑박콘트롤러인데, 대략 한 50대정도는 판매한듯...

이외에 xbox, 노트북, yes24 도서 등 주로 제가 구입한 제품에 대한 리뷰와 함께 최저가를 소개해서 약간씩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데, 대략 한달에 3-4만원정도는 수익을 올리는듯 합니다. 뭐 그리 큰 수익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카 장난감은 사줄정도는 되네요...^^

링크를 거는 방식은 배너를 다는 방식, 일반 링크, 기본 링크, 사용자 정의 링크 등이 있는데, 우선은 링크프라이스에 가입을 해서 사이트별로 가입을 하면 되는데, 보통은 바로 자동 승인이 되지만, 승인이 떨어져야 사용가능한 사이트도 있습니다.

표준배너링크는 해당 사이트의 배너를 자신의 홈페이지에 다는것인데, 해당 배너를 클릭해서 구입을 하게되면 수수료는 주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여행관련 블로그라면 옥션숙박이나 여행업체의 배너를 블로그에 달아두면 좋고, 여행관련 글의 하단이나 중간에 포함을 시켜도 좋을듯 합니다.

일반링크는 배너와는 달린 광고용으로 적합한데,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애드센스와 같은 경우는 한페이지에 3개의 광고만을 허용하기 때문에, 추가로 광고를 넣고 싶은 경우에 유용할듯 합니다.

기본링크는 url방식으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 미가입상태인데, 광고를 원하면 가입신청을 클릭해서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집행하시면 됩니다.

이건 사용자 정의 링크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링크나 배너외에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연결시키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요즘 베스트셀러인 안철수의 생각을 읽고나서 리뷰를 남기는 경우에 해당 포스팅의 하단에 yes24 바로가기라는 링크를 만들어서 url을 넘겨주는 방식입니다.

http://www.yes24.com/24/goods/7329027

위 사이트가 원래의 링크인데, 링크프라이스에 가서 타켓 url에 주소를 입력하고, 태그를 생성하면 자신만의 url을 받게됩니다.

http://app.ac/AtHIFSc33

위 링크는 숏링크로 태그생성을 해서 만든것인데, 위 링크를 클릭해서 안철수씨의 책을 구입하면, 판매가가 11700원이고, 수수료가 2.1%이므로 저에게 약 245원정도의 수수료가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뭐 자신이 사용을 하거나, 체험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위와 같은 링크를 걸어주어서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도 바로 상품페이지로 넘어갈수 있고, 수익도 올릴수 있으니 괜찮은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뷰징이라고 할수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이 구입하는 물건에 대해서도 수수료가 적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yes24에서 비싼 책을 구입할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책소개와 함께 위처럼 url을 받아서 링크를 건후에 그 링크로 구입을 해도 수수료가 들어오더군요. 비싼 제품이고, 제가 구입할 사이트가 링크프라이스에 있는 경우에는 이런 방식을 이용해보는것도 괜찮기는 합니다...-_-;;

KBS 소비자고발 - 파워블로그 블로거의 배신, 뽀얀 육수의 비밀 설렁탕에 돼지사골?

일부 파워블로거의 공동구매로 시끄러운 인터넷을 보면서 느낀 생각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자신은 사용해보지도 않은 상태에서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포스팅을 하고, 수수료를 많이주는 사이트로 링크를 거는 방식은 문제가 있지만, 그냥 자신이 사용해보고 좋은 제품에 대해서 제대로된 가격의 사이트를 링크프라이스를 통해서 알려주면 방문자나 블로거 모두 윈윈할수 있는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apptrek, affiliatewindow, linkshare, Zeebox - 아이폰, 아이패드 앱의 아이튠즈(iTunes) 링크로 수익을 올리는 사이트(영어권 미국계정)

요즘에는 이런 쇼핑몰 외에서 앱스토어를 링크를 해주어서 수익을 올리는 방식도 있는데, 아무쪼록 자신의 블로그가 제품, 체험 상품 등의 리뷰 중심이라면 이런 방식으로 수익을 올려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