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쉬 무무의 영어의 뚜렸한 목표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888프로그램의 다독프로그램

 
반응형

잉글리쉬 무무는 체계적인 1:1 전담지도 학습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한국어 실력을 기반으로 해서 영어실력을 키워주는데, 보통의 보습학원이나 과외선생님들처럼 입시때까지 계속 지속적으로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입시위주의 교육을 하기보다는 아이들의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서 영어 실력을 제대로 갖추도록 합니다.

잉글리쉬 무무 홈페이지 - http://www.moumou.co.kr/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꿈과 희망을 구체적인 목표로 만들어서 한단계씩 밟아가야 하듯이 영어교육 또한 막연하게 잘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계획을 세우고, 기록을 해가면서 실력을 키워가야 하는데, 잉글리쉬 무무의 학습법은 4년이라는 기간을 통해서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체계적으로 지원을 하더군요.

잉글리쉬 무무(English 無無) 학원, 수지오 박사의 영어교육설명회 안내

잉글리쉬 무무 학원의 BackPack Festival, 신규가입이나 친구소개하고 백팩 선물받기 이벤트(여름방학 영어공부는 English 無無에서!)

잉글리쉬 무무의 기본적인 학습법이나 학습관의 교육방법은 위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잉글리쉬 무무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는데, 왜 다독이 필요하고, 어떻게 접근을 해야할지 잉글리쉬 무무  김성수 회장이 직접 나와서 설명을 해주는데,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영어시간에 배우는 총 본문의 양은 대략 324페이지 정도로 보통의 소설책 한권밖에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과연 우리의 아이들이 소설책 한권을 제대로 배워서 영어를 제대로 할수 있을까요?

그래서 잉글리쉬 무무에서는 체계적인 학습법의 최종단계로 다독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약 3천페이지에 이르는 양을 배우게 됩니다.

살아가면서 책을 많이 읽는다고 성공하는것은 아니지만, 성공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 많은 책을 읽는것처럼 다독은 수많은 간접경험을 통해서 창조력을 키워주며, 약 3000 page에 이르는 다독 프로그램을 수행하면 약 백만개의 단어를 만나게 되는데, 그중에서 약 80%는 1000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본적인 중요단어를 제대로 익히는데도 꼭 필요한 과정이며, 그런 과정을 통해서 미국 원어민이 말하는것에 근접할수 있다고 합니다.

KBS 스페셜 -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 영어회화를 잘하는 외국어뇌 만드는 방법!

영어 다독은 비단 영어실력뿐만이 아니라, 아이들어 정서교육에도 상당히 영향을 끼치는데, 아이들에게 PC컴퓨터 게임이나, 스마트폰, 테블릿등으로 주의력을 산만하게 하고, 학습능력 상실이나 청소년 비행문제등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 아이들 교육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KBS 시사기획 창 - 스마트폰에 빠지다, SmartPhone의 문제점과 부작용, 중독등에 대한 방송

물론 무무의 다독프로그램은 문법이나 독해만을 위한 학습방법이 아닌, 수많은 지문들을 읽고, 쓰면서 적절한 발음 훈련과 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려을 길러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총 48개월의 888 핵심 프로그램 학습중에서 이전 단계인 30개월까지는 기초 발음, 문장, 문법 등을 통해서 기본을 익히고, 최종단계인 다독프로그램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는 기초단계를 8개월씩 3회, 실용과 다독단게를 8개월씩 3회로 구성된 8.8.8 핵심 프로그램인데, 프로그램 구성은 아래의 도표와 같습니다.

그중에서 다독은 각각 32권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 코스를 마치면 NEAT 2급수준의 실력을 갖출수 있습니다.

 

학습 기간

학습 분량

성취 기준

다독 1단계

8개월

32(각 권당 2000-3000단어 수준)

NEAT 3급 수준

다독 2단계

8개월

32(각 권당 3000-4000단어 수준)

NEAT 2급 수준

교제는 한국, 중국, 일본등의 영어 공교육 교과서 146권을 분석해서 중고등학교 수준의 단어와 어법을 사용해서 공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워야 하는 내용을 선행학습식으로 배울수 있는데, 초등학생들이 네이티브 스피커 수준으로 책을 읽고, 내용을 말하는것을 보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잉글리쉬 무무의 48개월 888 학습 프로그램을 보다보니 학창시절의 영어 수업시간에 지문을 독해하던 시간이 마냥 지루하고, 그저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정말 잘못된 생각이였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정말 중요한것은 아이들에게 미래를 위해서, 대학진학을 위해서 무조건 배우고, 외우라는 교육방식이 아닌.. 잉글리쉬 무무에서 처럼 왜 우리가 영어 공부를 해야 하고, 그 목표를 위해서는 어떤 단계를 체계적으로 밟아야 하며, 그 교육과정이 과학적이고, 체계적이여야 하는데, 잉글리쉬 무무의 교육 프로그램이 참 잘 짜여진듯 합니다.

잉글리쉬 무무(English 無無) 학원, 수지오 박사의 영어교육설명회 안내

뭐 아무리 좋다고 해도 직접 알아보고, 아이들을 맞길수 있는곳인지 알아보는것이 중요한데, 그 자신감만큼 교육설명회를 자주 여니 위 글을 참고해서 한번 직접 들어보시고, 상담을 통해서 아이들의 영어교육을 정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잉글리쉬 무무 학원의 BackPack Festival, 신규가입이나 친구소개하고 백팩 선물받기 이벤트(여름방학 영어공부는 English 無無에서!)

그리고 현재 이벤트로 신규가입이나 친구 소개시에 고급 백팩을 증정하니, 이벤트 기간내에 알아보시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잉글리쉬 무무 홈페이지 - http://www.moumou.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