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닦기 칫솔질을 싫어하는 아이를 만화영화로 바꾸어 보는 방법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힘든것중에 하나가 스스로 이를 딱게 만드는것인데, 만4살인 우리 연서는 이제 막 스스로 이를 딱게 되었습니다.
마트에서 구입한 저렴한 아동용 치솔을 사용하는데, 이번에 레뷰에서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조르단 칫솔을 사용하게 되었네요..^^
조르단 홈페이지 - http://www.jordankorea.co.kr
Jordan은 175년 전통의 노르웨이 업체로 칫솔에 대해서는 아주 전통깊고, 특히나 품질과 디자인에서 앞서나가는 업체로 오랄비나 페리오등에 비해서 국내에서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북유럽의 마켓리더로, 이제는 동아제약에서 수입, 판매를 하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는듯 합니다.
제품은 크게 아동, 유아용과 일반 가족용 칫솔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용은 3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유치가 나기 시작한 아이의 구강구조에 적합한 부드러운 모의 0-2세의 step 1, 스스로 양치질을 하는 아이들을 위한 3-5세의 Step2, 영구치가 나면서 유치와 섞여 있어서 고른 칫솔질이 필요한 6-8세의 아이들을 위한 물결형 모의 Step3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매번 어른들이 딱아준다면 모르겠지만, 그럴수도 없거니와 그래서도 안좋으텐데, 영유아 유치관리와 유아 칫솔 안전을 위해서 이런 제품으로 아이들의 치아관리를 해주면 좋을듯 합니다.
물론 성인들을 위한 칫솔도 있는데, 치아, 잇몸 상태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고, 디자인도 각양각색으로 이쁘고, 실용적인것들이 많더군요.
검 프로텍터, 인디비주얼, 후레쉬이펙트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잇몸을 위한 기능성, 개성화된 디자인, 민트향을 포함한 제품등 재미있는 제품들도 있네요.
조르단 클린비트윈 미세모 제품은 부드러운 모에 인체공학적인 핸들 손잡이로 깊은곳까지 잘딱아주며, 노르웨이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는데, 뭘 사용해야할지 모를정도이네요..^^
Jordan 칫솔 제품 정보- http://www.jordankorea.co.kr/?cat=7
위 사이트에 가시면 다양한 종류별로 장점과 특화된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습니다.
인디비주얼은 약간 작은 헤드에 물결모양의 미세모로 구석구석 깔끔한 양치를 돕고, 검프로텍터는 100% 완전 미세모로 상당히 부드러워서 치아틈새, 치아와 잇몸사이까지 잘 딱이며, 몸체에 판스프링이 들어있어 너무 세게 양치를 하면 구부러지면서 잇몸 손상을 방지하며, 클린비트윈은 칫솔모 길이가 짧아서 치아 틈새양치에 좋고, T42는 전방향 양치를 가능하도록 되어 있고, 양치압력을 알려주는 피드백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고, 알파는 이중칫솔모로 치아표면의 양치에 좋다고 합니다
칫솔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하게 알아보는것은 처음인데, 칫솔마다 특화된 기능을 보면서 하루에 여러번 양치를 하는 경우에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는 부드러운 Gum Protector로 살짝 상쾌함을 가미하고, 점심식사후에는 후레쉬 이펙트로 오후의 상쾌함을 주고, 저녁에 자기전에는 Individual로 구석구석 깔끔하게 양치질을 하면 좋을듯 하더군요.
뭐 좀 번거로울수도 있겠지만, 나이들어서 오복중에 하나인 치아와 잇몸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려면 이런 방식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사용하기로 결정한 치솔은 바로 후레쉬 이펙트인데, 독특하게도 혀 크리너가 장착되어 있어서 이를 딱은후에 칫솔모로 혀를 딱는것이 아니라, 아연과 민트향이 함유된 부드러운 고무로 혀청소로 이물질 제거는 물론이고, 상쾌함까지 전해준다고 하네요.
항상 양치후에 혀를 딱을때 좀 찝찝하고는 했는데, 아주 괜찮은 아이디어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운데는 Rubber filament라고 칫솔모 중앙의 러버모로 잇몸 마사지를 해주어 건강한잇몸을 유지토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직접 양치질을 해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칫솔모가 부드럽더군요. 이 제품이 이정도이니 100% 미세로라는 검프로젝터는 어떨지 상당히 기대가 되고, 위 사진처럼 휘어지는것이 상당히 잘 휘어집니다.
잘못된 잇솔질 습관으로 잇몸이 상하는것을 방지해주는데, 처음에는 너무 잘휘어져서 좀 이상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이정도의 힘이면 적당하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혀클리너는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 전혀 달라서 좀 이상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혀를 딱기에는 딱 좋게 생긴 방식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보니 가격은 개당 2500원정도인데, 대형마트나 슈퍼마켓같은곳에서 하나 구입을 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지하철에서보면 천원에 5개씩 판매하는 저가의 제품도 써보고, 오랄비, 전동치솔 등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공짜로 사용해봐서 좋게 써주는것이 아니라, 정말 부드럽고, 잇몸이나 치아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식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인듯 합니다.
특히나 부드러운 칫솔모와 잇몸에 손상이 가지 않는 제품을 찾는 분에게 강력추천하고 싶네요~
치석제거, 치과에 안가고 집에서 혼자 정리, 청소해본 뻘짓
개인적으로 치아관리가 상당히 안좋은 편인데, 건강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조르단 칫솔로 이제부터 제대로 치아와 잇몸을 보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