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콜 스팸 전화번호부(thecall.co.kr)-안드로이드, 아이폰 스마트폰에서 대출, 금융, 보험등의 전화를 차단, 수신거부하는 앱

 
반응형

모르는 전화가 오면 이걸 받아야하나 말아야하나 싶은 생각이 많이 들지만, 받으면 역시나 대부분 스팸이거나, 은행, 신용카드, 보험 등 짜증나는 전화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 전화를 안받고 바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 왠만해서는 바로 그 정체를 알수 있는데, 이때 구글에서 검색되는 스팸전화번호사이트는 몇곳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더콜입니다.

http://www.missed-call.com/

http://www.thecall.co.kr

위 두곳이 가장 괜찮은데, missedcall은 아이폰용 앱이 있는데, 더콜은 iphone과 android 스마트폰에서 전화가 올때 스팸전화이지를 알려주는데, 약간 앱의 기능은 떨어지는듯하지만 스팸 전화번호는 무시해버리는데는 아주 유용한듯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서 더콜을 사용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는 두개를 모두 사용해보시고 좋은것을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iphone5 ios6에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ios5에서 업그레이드되면서 기능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듯...-_-;;

암튼 이게 없으니 스팸도 상당히 전화가 많이오고 답답하더군요...

더콜을 처음에 설치하면 처음에는 스팸전화번호 DB를 생성하고, 이후에는 스마트폰에서 스팸 전화번호를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직접 스팸전화번호를 등록할수도 있는데, 가장 중요한것은 설정에 들어가서 스팸설정을 하는 부분에 있습니다. 이곳에 가서 스팸 기능 사용을 선택하시고, 스팸전화가 올 경우에는 무음으로 전환을 하거나, 스팸전화는 받지 않기 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한후에는 스팸전화를 거의 받은 적이 없어서 속이 시원하더군요... 다만 거래처가 스팸전화번호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스팸필터를 통해서 해당 번호는 스팸에서 제외를 할수도 있고, 사용자 등록을 통해서 나만의 스팸번호도 등록할수 있습니다.

물론 스팸전화가 온 내역도 확인할수 있고, 스팸전화가 온후에는 상태표시줄에 기록이 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직접 찍어본 유튜브 영상인데, 헷갈리시면 참고하시고... 참 괜찮은 앱인데, 스마트폰 사용자중에 스팸전화때문에 상당히 성가신분은 이 앱을 설치해보시면 되는데, 물론 무료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