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BitCast & asus webstorage SmartPhone App, 에이수스의 클라우드(Cloud0 서비스 스마트폰용 앱(안드로이드, 아이폰용)

 
반응형

asus에서 울트라북을 내놓고, 노트북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는 다양한 앱을 제공하는등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듯합니다.(다만 한국에서는 조용하지만요...-_-;; 아마 삼성에서 이런 전략을 폈다면 꽤 많은 보도 및 사용이 될텐데하는 아쉬움이 좀 듭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ASUS AI Recovery Burner, asus live update 울트라북 노트북 설치CD 백업 및 최신드라이버 받는 방법

ASUS WebStorage, MySyncFolder 에이서스의 클라우드 동기화 저장 서비스 프로그램 사용방법

위 글에서 소개한 webstorage는 PC와 웹에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이번에 스마트폰용 앱들도 출시가 되고 있는데, asus webstorage는 웹스토리지를 스마트폰에서도 접근할수 있는 앱이고, MybitCAst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찍고, 메모를 하고, 녹음을 하는 내용들을 바로 클라우드에 올리는 앱으로, 에버노트(evernote)와 비슷한 방식인듯 합니다.

에버노트와 같은 경우 완성도도 높고, 다양한 기기(pc, ios, windows폰, android) 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유료와 무료버전이 따로 있는데, 월 60메가까지만 무료이고, 이 이상을 사용하려면 유료를 사용해야 하는데, asus 사용자라면 월 2G한도내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니 괜찮은 서비스인듯 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앱으로 입력한 자료가 클라우드 서버에 올라가서 어디에서나 접근이 가능합니다.

Text, photo, voice 현재 3가지 모드를 지원하는데, 입력을 하면 바로 서버에 올라가서 동기화가 되는 방식이고, 일자별로 분류되어서 검색하기도 편리한데, 저장공간은 아래의 웹스토리지와 공유를 합니다.

단 MyBitCast는 현재 안드로이드용 앱만 출시가 되었꼬, iphone, ipad용은 출시가 되지 않았습니다.

asus webstorate는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 아이패드용도 모두 출시가 되어서 N-Screen방식으로 안드로이폰, 아이폰, 아이패드, PC컴퓨터, 인터넷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접근이 가능합닏.

ASUS WebStorage, MySyncFolder 에이서스의 클라우드 동기화 저장 서비스 프로그램 사용방법

집에서 작업을 하던 내용들도 동기화만 되어있다면 어디서든 접근, 공유, 수정 등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mybitcast로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바로 동기화가 되어서 올라가네요~

위에서 소개한 MyBistCAst도 웹스토리지에 바로 올라가는 방식인데, 사진이나 음성녹음(aac파일)으로 변환이 되어서 올라가 있더군요

국내에서는 사용자층이 적어서 좀 아쉽기는 하지만, 쓰다보니 꽤 괜찮은 서비스인듯합니다. 아직은 테스트용으로 사용을 해보면서 백업도 받고, 동기화도 해보고 있는데, 더 사용해보고 괜찮다면 메인프로그램으로 사용을 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국내에서도 네이버, 다음, KT, SKT 등 다양한 업체에서 나름대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내놓고 있지만, 아직 이만한 서비스는 없는듯 한데, 기회가 되면 한번 써보시면서 클라우드의 멋진 서비스를 즐겨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