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스트(memoryst), 인터넷 검색중에 찾은 사진, 동영상 정보를 기억시켜주는 비주얼 북마킹 서비스 사이트

 

인터넷을 검색, 서핑하다가보면 오~ 이거 좋은데 나중에 필요할때 기억하기 위해서 북마크(즐겨찾기)를 해놓고는 합니다. 하지만 수없이 쌓여있는 북마크를 보면서 아이콘과 제목만을 봐서는 이게 뭐가 뭔지도 모르고, 일일이 클릭을 해봐야 합니다.

그런데 그런 북마크를 아이콘이 아닌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서 저장해놓는다면 어떨까요?

나중에 한눈에 알아보기에 참 편리하지 않을까요?

그런 서비스가 바로 메모리스트입니다.

메모리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memoryst.com

유사한 서비스가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핀터레스트(Pinterest)인데, 핀더레스트는 핀보드 스타일의 소셜 사진 공유 웹사이트로 사진을 수집하고, 관리하는 서비스라면 메모리스트는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까지 지원을 하면서 조금은 다른 느낌인데, 잠시 써보니 꽤 괜찮은 서비스로 앞으로 자주 사용을 하게 될듯 한데, 간단한 사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는 이런식으로 자신이 기억한 사진이나 동영상과 팔로잉을 한 친구들의 자료들을 함께 보여줍니다.

가입은 페이스북, 트위터의 아이디로 할수도 있고, 자신만의 이메일을 가지고 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twitter, facebook과 비슷한 개념으로 친구를 초대하고, follow하고, 담벼락처럼 알림도 따로 보여줍니다.

그럼 사용은 어떤 방식으로 하는가하면 Memory+ 버튼을 이용해서 즐겨찾기를 하는 방식인데,

http://memoryst.com/about/?act=button

가입을 하시고, 위 사이트에 가서 빨간색 Memory+ 버튼을 북마크바로 드래그를 해서 북마크에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북마크에 Memory+ 버튼이 생기는데, 인터넷 검색을 하시다가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에서 Memory+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플래쉬 flash만으로 구성된 페이지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해당페이지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의 목록을 보여주는데, 기억하고 싶은 사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는데, 적절한 카테고리(직접 만들실수도 있습니다)에 넣고, 간단한 설명을 적어두시면 됩니다.

조만간 꼭 구입해서 읽을 책이나 쇼핑몰의 상품도 이런식으로 표시해놓으면 좋습니다.

올 여름에 놀러갈만한 여행지를 인터넷 서핑중에 찾으시면 이렇게 기억하기를 해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홈페이지에 오시면 이런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기존에 즐겨찾기를 이용했다면 작은 사이트이미지 아이콘에 몇자안들어가는 설명만 넣어두어서 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런것을 보게되면 아~ 맞어 내가 찾던거야하면서 바로 발견하실수 있을겁니다.

물론 원본글의 사이트도 링크가 되고요~

나와 취향이 비슷한 다른 사람을 팔로잉해서 그 사람것을 기억하기로 보관도 가능합니다.

마침 조카가 좋아하는 범블비에 대한 사진이 있어서 제 기억상자에도 담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해두시면 어린이날이 다가올때 뭘 선물해야하나 고민하기보다는 위시리스트를 살짝 검색해보면서 여러개중에 하나를 선물하시면 됩니다.

뭐 어버이날, 친구, 연인, 가족의 선물 등도 하나의 카테고리에 넣어두시고 선물을 할때 활용을 하시면 좋고, 친구가 이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친구가 어떤 선물을 좋아하고, 원하는지 살짝 엿볼수도 있겠지요~

사진뿐만이 아니라, 동영상도 기억하기가 가능한데, 요즘 관심있는 108배의 동영상을 youtube에 가서 검색을 해보니 나오는데, 이것도 나중에 운동할때 사용하기 위해서 기억을 해놓았습니다.

이것도 Memory+ 버튼을 누르면 사진뿐만이 아니라, 동영상도 선택아 가능합니다!

운동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간단한 다짐과 함께 저장해두면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도 참 편리합니다.

현재 웹사이트만 지원을 하고 있고, 스마트폰 앱서비스는 지원하고 있지 않지만, 나중에 멋진 앱도 기대해봅니다.

참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든 멋진 사이트인듯한데, 기존의 즐겨찾기를 버릴수는 없지만, 그중에서 특정 폴더는 이제 메모리스트로 옮겨야 할듯합니다.

특히나 문화, 공연, 쇼핑 등 사진과 관련된 취미는 물론이고, 업무적으로도 사진을 통해서 기억해야 할것이 많은 분이라면 꼭 한번 이용해보시면 아주 편리하다는것을 알수 있을텐데, 소중한것들을 아주 잘 간직하고 보관하고 싶으시다면 한번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메모리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memory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