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문화정보 - 서울문화재단에서 제작한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무료 문화공연 정보 소개 앱

 
반응형

서울문화재단에서 제작한 스마트폰용 앱으로 서울시의 무료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 http://www.sfac.or.kr/
주5일제에 여가생활이 늘어나면서 문화공연에 대한 욕구는 늘어나지만, 어려운 형편에 그다지 무료로 볼만한것도 없거니와 찾기도 힘든 상황에서 문화공연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앱인데, 축제, 행사, 공연 등에 관련된 다양한 앱들이 많기는 한데, 지자체에서는 보통 오픈API만 제공하고, 개발은 보통 개인개발자들이 많이 하는데, 수익이 별로 없어서인지 그리 활성화되지 않은 분야의 앱인데, 어디 저렴하거나 공짜로 갈만한데 없을까 생각하는 분들에게 좋을듯 합니다.


오늘, 이번주, 내 주변, 검색 등으로 쉽게 무료 문화정보를 찾을수 있고, 다이어리로 관심행사를 등록하고, SNS기능을 통해서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할수도 있습니다.

오늘의 무료 문화프로그램을 보니 21개의 정보가 있네요...


이런식으로 제목, 장르, 기간, 시간, 주소, 장소명, 연락처를 직접 입력할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무료공연을 기획, 홍보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지도보기를 통해서 내 주변의 무료 공연을 검색할수도 있고, 장르별, 기간별, 제목 등으로 검색을 할수도 있습니다.


다이어리 기능을 통해서 관심행사를 관리할수도 있는데, 무료공연을 좋아하시거나, 공연을 본후에 일기처럼 남기시거나, 데이트 계획을 세우는데도 좋을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공연정보는 간략한 정보와 위치(지도), 공유하기로 SNS에 포스팅하기,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전화걸기 등을 지원을 합니다.

뭐 아직은 완연한 봄이 아니여서 그리 많은 공연이 있지는 않지만, 조만간 날씨가 풀리고, 축제의 계절이 시작되면 아주 유용한 앱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 나들이로 야외에 나가시거나, 연인들이 데이트를 할때, 어디 좋은곳 없을까하는 마음에 찾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