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딤코드(Redeem Code)로 아이폰, 아이패드 앱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

리딤코드는 한마디로 말해서 무료쿠폰이나 무료 교환쿠폰 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새로 신장개업한 가게에서 무료 시식권을 사람들에게 돌려서 자신의 가게와 제품을 홍보하듯이, 개발사나 개발자가 자신이 만든 앱을 유료로 판매할 경우에 이벤트로 리딤코드를 배포해서 App을 사용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리딤코드를 가지고 앱을 구입하는 방법은 iphone, ipad내의 AppStore에서 구입하는 방법과 PC의 iTunes에서 구입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설치하는 방법은 해당 앱으로 가시는것이 아니라,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하단 맨 왼쪽의 추천 버튼을 누르고, 화면의 제일 밑으로 내려오면 맨밑 중앙에 교환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고, 리딤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리딤코드마다 해당 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지, 따로 앱을 찾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비밀번호를 입력해놓은 상태가 아니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면 Thank You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시면 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간단하지요~


PC에서 아이튠즈로 하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아이튠즈에 접속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가시면 하단에 관리 항목중에 교환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교환코드라는 화면이 뜨는데, Gift Card 또는 다운로드 코드를 입력하라는곳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기프트카드라고 해서 찾아보았더니, 앱스토어는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되는데, 기프트 카드라는것을 구입을 해서 결제도 가능이 하다고 하더군요.
visa, master카드 문제건도 있다고 하는데, 환율문제나 구입문제 등으로 국내에서는 그리 유용하게 쓰이지는 않지만, 만약 활성화된다면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활용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의 유료 앱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보안코드, 발행번호 입력 오류 해결책)
아이패드의 키보드 분리 기능으로 자판입력시 iPad를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아이패드(iPad)와 갤럭시탭(Galaxy Tab), 어떤 테블릿을 구매하는것이 좋을까? 사용용도에 따른 선택 가이드
애플(Apple)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의 전국 AS센터 연락처와 주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