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Gabia) 스마트폰용 모바일웹 서비스 무료 제공 - 나만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어봐요!

 
반응형

인터넷 호스팅, 도메인 관리 업체인 가비아에서 스마트페이지를 평생 무료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몇몇 업체에서는 유료로 제공을 하고는 했는데, 관심은 있지만 모바일용 홈페이지를 따로 제작하기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되셨다면 간단하게나마 만들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뭐 아직은 초기라서 게시판등의 기능은 없지만, 회사소개, 개인포트폴리오, 제품소개 등의 간단한 모바일웹을 만들기에는 좋을듯 하고,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프로그래머에게 부탁을 하시면 웹뷰(WebView)라는 기능을 통해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앱스토어나 마켓에 올릴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QR코드를 생성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에디터 프로그램으로 입력하는 방식인데, 여러가지 샘플 포멧이 제공되기 때문에 하나씩 눌어보셔서 자신에게 필요한 웹을 만들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샘플 템플릿을 가지고 만드신후에 저장을 하면 QR코드까지 함께 만들어지며, 이를 토대로 해서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QR관리 화면에서 랜딩QR에서 관리를 하시는 방식으로, QR코드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고, 미리보기나 페이스북, 트위터등의 SNS로 내보낼수도 있네요~


한번 기본 포멧으로 만들어보고, url을 복사해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실행을 해보니 위와같이 화면이 뜹니다.

임시로 만들어본 모바일웹 - http://myqr.kr/landing/index2.php?key=svsj

회사의 홈페이자와 연결하고 싶으시다면 iframe 테그를 사용하시거나,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 url=이동할 주소'> 와 같은 방식으로 링크를 시켜주시면 될듯 합니다.


화면의 우측에 보시면 제품소개, 회사소개, 명함, 메뉴소개, 이벤트, 청첩장, 초대장, 레시피 등 다양한 샘플이 있으니 직접 만들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자녀들의 돌잔치나 결혼식때 청첩장이나 초대장대신에 모바일웹을 만들어서 링크주소를 이메일이나 twitter, facebook와 같은 SNS로 주소를 보내주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나중에 신용카드 결제 기능까지 추가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도...-_-;;


뭐 아직은 초기라서 어떻게보면 인터넷이 막 사용되기 시작했을때 무료호스팅으로 홈페이지를 분양했던 수준과 비슷한 느낌이기는 한데, 앞으로는 게시판기능이나, 사용자들이 직접 수정할수 있는 부분들이 더 많이 늘어날듯한데, 모바일웹 홈페이지를 한번 가져보고 싶었던 분이고, 복잡하게 프로그래밍책을 뒤척거리며, html, javascript, css 보기가 힘들었다면 가비아를 통해서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가비아 모바일 스마트 페이지 홈페이지 - http://mobile.gabia.com/smartpage/info.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