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oq,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MBC, SBS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는 앱

 

최근에 지상파 HD방송송출문제로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의 협상이 결렬되어서 HDTV에서 저화질 방송이 되고 있더군요...-_-;;
그런데 추천앱중에보니 MBC와 SBS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앱이 등장을 해서 스마트폰에서 깨끗한 고화질의 방송을 무료로 볼수 있는 앱이 나왔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는 지상파 DMB가 부착되지 않아서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꽤 많던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POOQ 지상파(MBC, KBS, SBS, EBS) 생방송, 녹화방숭 중계 무료 스마트폰 앱인 푹 서비스 유료화와 요금 가격(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용)

PC 컴퓨터, iphone, ipad, android 모두 무료로 배포가 되고 있는데, 다시보기 기능은 유료인데, 아직은 과금문제때문에 다시보기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보니 멀찍이서 42인치를 보는거나 크게 다를바 없는듯하고, 화질도 정말 깨끗하게 잘나옵니다.

스마트폰 USB 테더링, 휴대용 Wi-fi 핫스팟으로, 노트북에서 무선통신으로 인터넷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물론 iphone나 andorid사용자라면 무제한데이터가 아니라면 wifi를 이용하시는것이 좋고,
무제한 데이터요금제 사용자라면 아이패드에 테더링으로 붙여도 끊김현상이 별로 없이 잘 보이니 외부에서 아이패드 wi-fi버전으로 TV를 수신할수 있습니다!


채널은 MBC, MBC Drama, MBC Everyone, MBC Game, SBS, SBS Plus 등 총 6개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지난회보기에 들어가면 해당 방송의 정보를 볼수 있고, 찜하기, 시청하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 Apple의 결제시스템과의 연동문제로 다시보기는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편성표도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어서 제공이 되네요~

pooq홈페이지 - http://www.pooq.co.kr/


PC용으로도 제공이 되니, 사무실이나 집에 TV가 없으신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요즘 이걸로 SBS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를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오늘 종편이 개국을 하면서 시청률싸움으로 아마 이런 앱들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앞으로 KBS, EBS도 포함되면 거의 적수가 없는 앱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