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note, 내 주변 소식이 궁금할때는 스테이노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자!

 


스테이노트(StayNote)-위치,지역 기반의 SNS 소셜네트워크 아이폰 앱
얼마전에 스테이노트라는 아이폰앱을 소개했었는데,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서 할수 없는 다양한 기능을 더 가지고 있는듯 하더군요.

스테이노트는 위치를 기반으로한 SNS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나와 가까운 곳에서 머무는 사람들은 어떤 오늘을 살고 있는지 궁굼한 적 없으세요?

학교, 회사, 집. 어디서라도 스테이노트에 접속해보면,
내 주변에 머물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내가 자주 가는 장소들을 아지트로 등록해 놓으면 그 장소에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과 만날 수 있으니, 단골카페,야구장,회사건물에서 스쳐지났던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근길 버스를 기다리며, 강남지하철역에서 친구를 기다리며...

언제 어디서라도 주변의 사람들을 둘러보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스테이노트 홈페이지 - http://staynote.com


메인은 깔끔하고, 회원가입도 아이디, 닉네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만 넣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니 페이스북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화면이 나오는데, 타임라인과 댓글등에다가 위치정보까지도 보여줍니다.



좌측에 보면 메뉴에 시작하기, 홈, 사람, 장소, 알림, 쪽지 ,관리 등이 있는데, 친구를 눌러보니 몇분이 친구신청을 해주셨네요~



장소에 들어가보면 내가 있는곳의 주변의 장소들을 알려줍니다.
최근에는 html5 기술로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PC에서도 ip주소나 wi-fi, 심지어는 보일러를 이용해서 자신의 위치를 지정할수 있는데, 참 신기하네요...^^





내 아지트를 누르면 내가 아지트로 선정한 지역들이 나타납니다.
자주가는 음식점이나 여행지, 도서관 등을 등록해 놓고, 여행이나 방문을 하기전에 무슨일이 없나 한번 찾아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이런식으로 아지트에 맴버가 되고, 댓글을 남길수 있게 되어있으며, 사진 또한 올릴수 있습니다.
업체같은 경우는 졸지에 작은 미니홈피가 하나 생긴건데,
괜히 서비스를 잘못해주다가 손님들이 악플을 남기면 곤란할수도...^^



이외에 맴버들끼리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친구요청 등의 알림 기능이나 쪽지 기능도 있어서 SNS 기본 기능에 충실한듯 합니다.



글보내기로 자신이 작성한 글이나 새로 추가한 아지트 정보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도 보낼수 있습니다.



상단에 보면 세계여행이라는 아이콘이 있어서 눌러보니 한국외에도 외국에서의 활동도 기록할수 있는듯 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성공이후에 수많은 SNS서비스 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카카오톡이나 티티톡 외에는 그리 눈에 띄는 사이트들이 없는데, 자신만의 차별성없이 남들도 하니 우리도 하자라는 식의 접근때문에 그런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스테이노트는 SNS에다가 스마트폰의 장점중에 하나인 GPS를 이용한 위치정보를 가미하고, 지역정보, 건물정보, 식당 등 다양한 정보들을 DB로 구축해서 사용자들이 별도의 등록없이도 해당 장소에 글을 남기면서 소셜네트워크를 즐길수 있는데, 스마트폰의 장점을 아주 잘 살린듯 합니다.

스테이노트(StayNote)-위치,지역 기반의 SNS 소셜네트워크 아이폰 앱

문제는 사용자가 많아져야 할텐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고, 안드로이드폰용도 12월중에 app이 출시가 된다고 하니, 기대해볼만한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치정보뿐만이 아니라, 동창회같은 모임도 할수 있도록 XX초등학교라는 위치정보로 끝낼것이 아니라, 2002년 졸업생이나 2002년 2학년 2반 같은 가상공간까지 도입한다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이런 앱이 활성화되어서 SNS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에서 지역의 정보나 내가 자주가는 아지트의 정보나 케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될수 있어서 오프라인까지 껴않는 온라인의 멋진 SNS가 되었으면 합니다.

스테이노트 홈페이지 - http://stay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