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테라피, 감각을 열고 자신을 믿으며 창의력을 키우는 훈련을 하자!

 

광고, 카피라이터인 윤수정씨가 창조력, 창의력을 중요하는 세상속에서 우리가 창조적인 크리에이티브를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를 저자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우리가 창조능력을 가지려면 우선 무엇을 해야 할까요?

다른 질문이지만, 대통령이나 CEO가 되려면 우선 무엇을 해야 할까요?
뭐 기초적인 지식을 쌓는다, 인맥을 늘린다 등등 다양한 답이 나올수 있지만, 우선은 나는 대통령이 될것이다. CEO가 될수 있다라는 마음과 자신감을 먼저 가져야 하지 않을까요?
독재자의 아들이나 재벌2세를 제외하고 대통령이나 CEO중에서 그냥 살다가보니 어떻게 이자리에 오게 됬다는 사람이 몇이나 될가요?

그러한 측면에서 우리가 창조적인 능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창조성은 스티브잡스나 뉴튼같은 위대한 소수의 인물만이 가질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 우리들도 우리안의 잠재능력을 깨우면 누구나 그러한 능력을 가질수 있다는것을 믿는것부터가 시작이 아닐까요?

이 책에서는 우리의 그러한 편견을 깨주고, 우리의 크리에이티브한 능력을 위밍업, 스트레칭, 트레이닝, 식이요법 등의 독특한 방법으로 적용해서 훈련을 시키고, 뇌의 유형별로 사람을 나누어서 유형별로 방법을 제시하는 독특하면서도 멋진 책인듯 합니다.



광고를 하시는 분이라서 그런지 책의 편집도 정말 깔끔하고, 책도 재미있게 술술 잘 읽히면서도 많은 생각을 해보게 해주는듯 합니다.

두뇌를 개발하고, 창조력을 개발하는 측면으로써도 참 괜찮지만, 무엇보다도 삶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아주는 책이 아닐까 싶은데, 이 책을 통해서 자기 자신을 믿고, 자신의 감각을 열어서 자신만의 창의성을 발휘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물론 운동을 시작했다고 하루아침에 살이 빠지지 않는것처럼 이런 책을 본다고 하루아침에 창조적인 사람이 되지는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의 설명따라 준비운동하고, 트레이닝을 하고, 식이요법을 하면서 우리의 뇌를 창조적으로 만들고,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갈수 있지 않을까요?


세상은 자신의 뜻대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 나를 믿고, 한번 해보는거야 라고 믿으면 그렇게 될것이고,
내가 뭐 그러거 한다고 되겠어? 나는 안돼! 라고 믿으면 또한 그렇게 될것입니다.

한번 자기 자신을 믿고, 자신의 능력을 활짝 펼쳐보시는것은 어떨까요?

크리에이티브 테라피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윤수정
출판 : 흐름출판 2011.12.05
상세보기